네오이뮨텍, 개발 부문 총괄 사장에 FDA 출신 '오윤석 박사' 영입
미국 FDA 및 임상 총괄 업무 경험 보유 전문가 영입
권혁진 기자 hjkwon@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4-01-11 09:59   
네오이뮨텍 오윤석 개발 총괄 사장.©네오이뮨텍

네오이뮨텍(대표이사 양세환)은 연구, 제조, 임상, 허가 등을 모두 포함한 개발 총괄 사장으로 오윤석 박사를 영입했다고 11일 밝혔다. 네오이뮨텍은 T 세포 기반 면역치료 글로벌 선도 기업이다.

오윤석 박사는 캐나다 McGill 대학교에서 신경 면역학 박사학위 취득 후, 미국에서 약 14년의 기간 동안 Vertex Pharmaceuticals, Human Genome Sciences 등의 여러 글로벌 제약 기업에서 신약 개발과정을 주도했다. 이후에는 미국 FDA에서 규제기관의 신약 허가 및 승인 과정 경험을 축적했고, 최근에는 삼성바이오에피스에서 임상 운영을 총괄했다.

이번에 네오이뮨텍이 미국 및 한국의 선진 바이오 기업에서의 제품 개발과 미국 FDA에서의 신약 승인 부분 경력까지 보유한 오윤석 박사를 네오이뮨텍의 신약 개발 총괄 사장으로 영입한 결정은, 후기 임상 및 상용화 전문가를 통해 NT-I7의 제품 출시라는 개발의 최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의지가 엿보이는 결정으로 평가된다.

네오이뮨텍 관계자는 “22년에 달하는 기간 동안 신약 개발, 임상 운영 그리고 FDA에서 최종 허가에 대한 경험까지 쌓아온 임원을 개발 총괄 사장으로 영입하게 된 것은 NT-I7의 개발에 큰 전환점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오윤석 사장은 앞으로 신약 개발을 총괄하여 NT-I7을 시장에 가장 효과적이고 빠르게 출시할 방법을 찾아 전력을 기울일 계획이며, 제품 상용화 및 사업화를 더욱 활발히 진행할 것이다” 라고 전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