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바이오, 'HIGHEST SALES AWARD'서 수상…글로벌 진출 속도
식품의약품안전처 우수동물실험시설 및 AAALAC 완전 인증 등 글로벌 스탠다드 부합
권혁진 기자 hjkwon@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3-10-11 12:46   수정 2023.10.11 12:47
 TP사 ISMM 행사 현장.(왼쪽부터 네번째)우정바이오 천병년 대표이사.©우정바이오

우정바이오(대표이사 천병년)는 지난 9월 21일 글로벌 바이오 기업인 Tecniplast社에서 주최하는 ISMM(International Sales & Marketing Meeting)에 참석해  HIGHEST SALES AWARD OF THE YEAR 2022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고 10일 밝혔다. 

ISMM은 Tecniplast社의 전 세계 지사 및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개최되는 행사로 지난 2018년 이후 5년 만에 재개됐으며, 총 36개국 150여명이 참석햤다. 우정바이오는 글로벌 바이오 강국인 미국, 영국, 일본, 독일 등을 수많은 파트너사를 제치고 영예의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이뤘다.

우정바이오는 1987년 SPF-특정병원체부재실험동물을 국내에 소개하며 창업한 회사로 2021년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를 준공하며, 국내 최초의 민간 바이오 클러스터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2022년 오픈이노베이션 스마트 바이오 연구 플랫폼인 LAB CLOUD를 오픈한데 이어 2023년 4월 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신규 운영사 선정, 6월 창업보육센터 지정 이외에도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을 수행하며, 제약 바이오 산업의 새로운 생태계를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우정바이오 천병년 대표이사는 “우수한 시설에서 최고의 연구결과가 나온다는 일념 하에 글로벌 TOP 브랜드인 Tecniplast社와 오랜 파트너십을 유지하며 최고의 장비를 공급하는 사업분야를 유지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천 대표는 "글로벌 바이오 강국들을 제치고 우정바이오가 높은 성적을 올리며 K-BIO의 위상을 세계에 알릴 수 있었던 것은 그만큼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글로벌화를 목표로 나아가면서 가장 우수한 실험동물 관련 시설과 장비를 갖추고 있다는 반증이 될 것”이라며 “이 영광을 우정바이오의 모든 파트너사에 돌리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우정바이오는 국제적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 우수동물실험시설 인증, AAALAC 완전 인증, 질병관리청으로부터 동물이용 생물안전 3등급(Animal Biosafety level3; ABSL-3) 인증 등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되는 기준을 지속해서 확보하며 글로벌 시장 개척을 준비해왔다. 

우정바이오 관계자는 “해외 진출을 위해 연초부터 노력해온 성과들이 가시적으로 나타나기 시작했다"면서 “올해를 국제화의 첫해로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