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네이처 메이드’ 약사가 권하는 1위 브랜드
의약전문지 ‘파마시 타임스’ 연례조사 결과 공개
이덕규 기자 abcd@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3-07-10 16:23   수정 2023.07.10 16:25

‘네이처 메이드’가 미국에서 약사가 권하는 비타민제 및 보충제 브랜드 1위 자리에 다시 한번 이름을 올렸다.

미국의 의약전문지 ‘파마시 타임스’(Pharmacy Times)가 지난달 29일 공개한 ‘OTC 가이드’에서 약사가 권하는 수면보조제, 천연물 제제 및 A‧B‧C‧D 등 유형별 필수비타민제 부문 가장 높은 자리에 랭크되었다는 것.

‘네이처 메이드’는 미국 캘피포니아주 웨스트 힐스에 본사를 둔 비타민제 및 기능성 보충제 기업 파마바이트(Pharmavite)가 지난 50여년 동안 발매하고 있는 브랜드여서 국내에서도 낯설지 않다.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시장조사기관 헬스케어 리서치&어낼리틱스(HRA)에 의해 이루어진 연례조사에서 설문에 응한 약사들의 다수가 수면보조제, 당뇨병 환자용 종합비타민제, 코엔자임Q10, 천연물 제제, A‧B‧C‧D 등 유형별 필수비타민제, 오메가-3 지방산/어유(魚油) 보충제 및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제 등의 부문에서 ‘네이처 메이드’를 가장 많이 권고한 것으로 나타났다.

파마바이트의 제프 부텔 대표는 “약사가 올해 다수의 핵심부문에서 ‘네이처 메이드’를 리딩 브랜드로 권고한 것을 대단히 영광스럽게 받아들인다”면서 “소비자들이 비타민제와 각종 기능성 보충제의 일상적인 섭취를 통해 변함없이 건강과 웰빙에 최우선 순위를 두고 있는 추세여서 약사가 권하는 OTC 선택지침에 과거 어느 때보다 무게가 실리기에 이른 상황”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마시 타임스’는 지난 20여년 동안 약사가 권하는 OTC 제품 현황에 대한 조사를 진행해 왔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