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생명과학, 인벤테라제약과 고성능 MRI 조영제 신약 상업화 위한 업무 협약
이상훈 기자 jianhs@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3-07-04 11:14   
(사진 왼쪽부터) 동국생명과학 양희성 CM사업본부 본부장, 동국생명과학 박재원 대표이사, 인벤테라제약 신태현 대표이사,  인벤테라제약 유태숙 사장. ©동국생명과학

동국생명과학(대표이사 박재원)은 인벤테라제약(대표이사 신태현사장 유태숙)과 고성능 MRI 조영제 신약 개발 및 상업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달 26일 체결한 이번 협약으로 동국생명과학은 인벤테라제약이 개발중인 고성능 MRI 조영제 신약의 시장 진입을 돕는다특히인벤테라제약의 신약에 대한 생산 및 국내와 글로벌 마케팅·영업·유통에 대한 독점적 권리를 확보하며기존 동국생명과학의 조영제 제품들과 시너지를 이룬다는 계획이다.

MRI 조영제는 MRI 이미지의 선명도와 해상도를 높여주는 약물로, 2030년까지 전세계 약 58000억원의 시장 규모를 예상하고 있다현재 시장에 출시된 MRI 조영제들은 성능적인 한계로 보다 발전된 신약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동국생명과학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진단 정확도와 환자 안전성을 향상시킬 고성능 MRI 조영제 신약을 선보여 시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목표다.

동국생명과학 박재원 대표이사는이번 MRI 조영제 신약 판권 확보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고이를 통해 토탈 이미징 솔루션 선두 기업의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인벤테라제약 신태현 대표이사는전통 제약사와 스타트업이 공동 이익과 시너지를 증대하는 모범적 사례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동국생명과학은 MRI  CT 등 종합적 조영제 라인업과 루닛 AI, 지멘스 초음파홀로직 맘모그래피 등 영상의료장비 등으로 영상의학 분야 특화 생산영업마케팅유통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인벤테라제약은 철분 기반 고해상도 T1 MRI 조영제 원천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세계적으로 수요가 많은 미세림프관뇌심혈관근골격계/복부 등에 특화한 조영제 신약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