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켐바이오, Cerveau社와 타우 치매진단제 제조 서비스 계약
PET 방사성의약품 진단제 국내 임상 연구용 제조·공급
김정일 기자 jikim@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1-08-12 11:48   수정 2021.08.12 11:55
(주)듀켐바이오(대표이사 김종우)는 글로벌 제약사인 Cerveau Technologies Inc.와 차세대 치매진단용 방사성의약품인 Tau PET Tracer 18F-MK-6240의 제조 서비스 계약을 12일에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Cerveau社가 개발 중인 타우진단제 18F-MK-6240는 인간의 뇌에서 타우 단백질의 증가를 효과적으로 측정함으로써 알츠하이머 치매 증상이 나타나기 수년 전에 병의 징후를 미리 파악할 수 있는 PET 방사성의약품 진단제이다.

듀켐바이오는 이번 계약을 통해 국내에서 임상 연구용으로 Cerveau의 18F-MK-6240를 제조, 공급할 수 있는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기타의 권리를 부여받게 된다.

듀켐바이오 김종우 대표이사는 “이번 계약으로 알츠하이머 치매에 관한 국내에서의 연구와 임상시험을 위해 혁신적인 타우 PET 방사성의약품 진단제를 공급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18F-MK-6240은 알츠하이머 치매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제 개발을 위한 매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듀켐바이오는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제 개발과 연구를 위한 글로벌 임상시험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참여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Cerveau Technologies, Inc.는 애니그마 바이오메디컬 그룹과 시노타우 제약 그룹간의 파트너십 회사로서 알츠하이머 치매 등 신경퇴행성 질환 환자들을 위한 진단과 치료 기술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