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바이오-씨젠의료재단 연구결과 SCI급 저널 게재
이권구 기자 kwon9@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0-10-07 11:00   

피플바이오(대표이사 강성민)는 씨젠의료재단의 민도식 박사팀이 피플바이오의 진단키트를 이용해 연구한 결과가 SCI급 국제학술지 알츠하이머병 저널(Journal of Alzheimer’s Disease)에 게재됐다고 7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민도식 박사 연구팀은 20대에서 50대까지의 정상인 145명을 대상으로 혈액 내 베타-아밀로이드 올리고머화 정도를 측정해 연령별 차이를 확인한 결과, 연령이 높아짐에 따라 이 수치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40대 이상에서 30대 이하에 비해 높은 수준의 베타-아밀로이드 수치를 보였다. 다만 연령에 따라 수치가 증가하더라도 정상인의 수치는 저위험 단계 범위 내에 분포했다.

지난 6월, 피플바이오의 임상책임자인 중앙대병원 신경과 윤영철 교수팀이 동일한 국제학술지에 발표한 임상 연구에서는 임상치매척도(CDR) 0.5~1일 때, 혈액 내 베타-아밀로이드 올리고머화 수치가 저위험 단계 범위를 넘어 크게 증가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CDR은 치매 중증도를 평가하는 도구다. 0~3의 점수로 나타내고 높을수록 증세가 심한 것을 의미한다. 0.5~1은 증세가 경미한 단계다.

피플바이오 관계자는 "  올해 하반기부터 한신메디피아 등 주요 건강검진센터에서 검사서비스 구축을 본격화했으며, 치매보험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 검사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며 " 2021년 하반기 보건소, 병의원 등 검사가 가능한 모든 채널에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피플바이오는 7일, 8일공모주 청약을 거쳐, 10월 19일 코스닥에 상장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