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품질연구재단(회장 전인구)이 오는 11월27일 양재동소재 더케이호텔에서 제2회 품질규제과학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의약품 원소불순물 관리 및 품질국제조화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는 선진국에서 이미 시행되고 있는 경구용제제, 주사제 및 흡입제 중의 원소불순물 관리(ICH Q3D, USP, EP, JP) 현황과 연고제, 크림제, 겔제 등의 반고형제제의 점조도시험 등 새로운 공정 시험법들을 국내 제약업계와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품질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재)의약품품질연구재단(舊 한국보건공정서연구회)은 제약바이오협회 등의 공동 출연으로 2003년에 설립된 식품의약품안전처 설립허가승인 소관기관으로서 의약품 품질 향상을 위해 대한민국약전의 선진화 연구를 수행하고, 대한민국약전포럼 등의 관련 출판물을 제작 보급해 오고 있다.
전인구 회장은 미국, 유럽 및 일본을 위시하여 의약품 품질 선진화가 가속되는 가운데 우리나라 품질 기준서인 대한민국약전도 꾸준히 국제화 추세에 부응하고 있는만큼 이번 품질규제과학 국제컨퍼런스와 기기 등 실험장비 전시회 등에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가져 줄것을 당부했다.
컨퍼런스는 2018년 11월27일(화)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더케이호텔 가야금홀(2층)에서 열리며 11월16일(금)까지 사전등록을 받고 있다.,
등록비(사전등록기준 : 기업체 25만원, 대학 및 단체 15만원, 학생 5만원)에는 호텔중식비, 교재비 및 참가수료증 비용이 포함된다.
사전등록방법은 의약품품질연구재단 홈페이지(pharmq.or.kr) 학술대회 사전등록을 참조하면 된다.
커퍼런스 참석 및 자세한 문의는 재단사무국 (02-359-2090) 또는 이메일(pharmq.kim@gmail.com)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