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화장품 OEM ODM 전문 제조기업 ㈜엔코스(대표 홍성훈)가 국내 화장품 업계로는 최초로 그림 하이드로겔 마스크 팩 개발 및 양산에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일반적인 마스크 팩과 달리 고 농축 수분 에센스를 함유하고 있는 겔 형태의 마스크로 피부 보습과 쿨링 효과가 뛰어나며 피부와 밀착력이 우수한 저 자극성 마스크 팩이다.
그림 하이드로겔 마스크 팩은 동물이나 선호하는 그림 또는 사진 등을 마스크팩 원단에 인쇄하고 인쇄된 원단에 하이드로겔을 코팅하는 방식으로 다양한 그림이나 사진 등을 연출할 수 있다.
엔코스 피부과학연구소 김낙성 소장은 “피부 속 수분 손실을 최소화 하고 피부결에 영양성분 공급을 효과적으로 제공해 주는 하이드로겔 마스크 팩에 대한 수요가 점차 확산되고 있다”며 “이번 기능성 신제품 개발로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 엔코스의 앞선 연구개발 능력을 한층 더 듯 높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회사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그림이나 사진 등을 넣을 수 있도록 고객사와 밀접한 협력 관계 구축을 통해 독창적이고 아이디얼한 기획 및 개발을 차별화 할 방침이다.
홍성훈 엔코스 대표이사는 “이번 신규 라인업 강화로 새로운 기술력과 제품 생산 개발 능력을 한 단계 더 높이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 며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하여 기초 화장품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OEM ODM 전문 제조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엔코스는 경기도 오산 가장산업단지내 제조시설과 중국 상해 중국 법인 및 심양시 해외 생산시설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