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위부터 아래쪽으로 차례로) 실전워크숍 서울, 서울, 대전, 부산, 광주, 대전 강의와 실습 모습. ©휴베이스휴베이스(대표 김현익)는 회원 약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약국 블로그 실전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서울을 비롯해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제주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총 7회에 걸쳐 열렸다. 워크숍에 참여한 약사는 총 100여 명에 달한다.
휴베이스는 회원 약사의 직무 전문성 향상을 위해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 워크숍 역시 약사들이 직접 블로그 운영과 영상 콘텐츠 제작을 실습을 통해 배우고, 이를 약국 마케팅에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교육을 맡은 고기현 약사(스마힐 대표, 약사디지털노마드협회장)는 “약사는 콘텐츠의 소비자가 아니라 생산자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현장에서 함께 시작부터 끝까지 실습하는 과정 자체가 이번 교육의 핵심”이라고 밝혔다.
고기현 약사는 대학에서 온라인 마케팅 과정을 이수했다. 또 AI 전문가에게 생성형 AI 교육을 받고 쇼츠 영상 편집 스쿨까지 이수하며 이번 약사 맞춤형 실전 교육 커리큘럼을 직접 설계했다.
참석자들은 노트북을 지참해 실습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블로그 기본 세팅부터 제품 촬영 및 편집을 직접 해보면서 실전 역량을 키웠다.
교육에 참가한 약사들은 “역시 휴베이스가 약사 교육에 있어 ‘최초’이자 ‘최고’라는 평가를 받을 만하다”고 입을 모았다. 한 참가 약사는 “대행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콘텐츠를 만들고 실행해 본 경험이 약국 마케팅과 제품 판매에 대한 자신감으로 이어졌다”며 호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