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약국의 대표 PB제품이자 온누리약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일반의약품 ‘글루콤’이 누적판매량 8000만병을 돌파했다. 이는 1999년 출시 이후 올해 3월까지 온누리약국 실판매 기준으로 기록한 수치다.
‘글루콤’은 활성형비타민B12(코바마미드), 글루타민, 필수아미노산 7종을 함유한 고농축 앰플제 피로회복제다. 산제와 액제가 분리된 제형으로, 복용 직전 혼합하여 빠르게 섭취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고함량의 활성형비타민B12(2,500μg)가 포함돼 있어 일반 비타민보다 에너지 생성에 직접적으로 작용, 피로 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제공한다.
제품의 인기도는 수상 경력을 통해서도 입증됐다. ‘글루콤’은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고농축앰플영양제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하며, 소비자들로부터 ‘1등 피로회복 앰플제’로 인정받았다. 온누리약국은 자사의 캐릭터를 활용해 브랜드를 보다 트렌디하게 브랜딩하며, 특히 MZ세대 고객과의 소통도 적극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온누리H&C 관계자는 “글루콤은 학업, 육아, 야근 등으로 지친 일상 속 빠른 피로회복을 돕는 고농축 피로회복 앰플제로, 특히 ‘대치동 영양제’, ‘수험생 피로회복제’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난 제품”이라며 “8000만병이라는 판매 성과는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 덕분이며, 앞으로도 남녀노소 모두의 건강한 삶을 위해 더욱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온누리약국은 누적판매 8000만병 돌파를 기념해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관련 내용은 온누리약국 인스타그램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