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물역학위해관리학회(KoPERM)가 오는 10월 24일과 25일, 건국대학교병원 대강당에서 제34회 추계학술대회 및 연수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약물역학과 위해관리 분야에서 최신 연구 성과를 논의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이번 학술대회의 첫날 기조 강연은 ‘규제과학의 진화: 약물위해관리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제로, 박인숙 한국규제과학센터장이 맡아 약물위해관리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후 공공보건의료데이터와 약물역학에 관한 강연과 패널 토의가 이어지며, 오후에는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의 스페셜 세션과 의료용 마약류 안전사용 세션이 준비되어 있다.
학술대회 이틀째는 ‘디지털헬스의 발전: 환자 안전의 관점’을 주제로, 서울아산병원 이재호 교수의 기조 강연으로 시작된다. 이후 자유연제 발표가 예정되어 있으며, 오후에는 약물 부작용을 주제로 한 ‘설명, 신뢰와 안전의 시작’ 세션과 지역의약품안전센터 세션이 진행 예정이다.
대한약물역학위해관리학회는 이번 학술대회가 약물역학과 위해관리 연구의 최신 동향을 파악하고, 실질적인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약물안전성 관리의 발전을 촉진할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연구자와 실무자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사전등록은 10월 18일(금)까지 KoPERM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