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옵디보’ 고전적 호지킨 림프종 소아적응 신청
최선례 기자 best_sun@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1-01-29 10:53   
일본 오노약품은 28일 면역체크포인트저해약 ‘옵디보’와 관련 재발·난치성 고전적 호지킨 림프종에 대한 소아적응 승인을 신청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승인신청은 일본 국립암연구센터 중앙병원에서 실시된 소아기 및 AYA(Adolescent and young adult, 사춘기·젋은 성인)세대의 암환자 중 표준적인 치료(2가지 이상의 화학요법 후)에 저항성 난치 악성 고형종양과 호지킨 림프종을 대상으로 하는 의사주도시험(NCCH1606) 결과를 토대로 했다. 

호지킨 림프종은 림프세망계에서 생기는 세포의 국한성 또는 파종성 악성종양으로, 일본의 경우 연간 발병 환자수는 약 1,720명, 소아는 연간 약 70명이 발병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소아 호지킨 림프종은 초회치료에서 화학요법 등이 실시되는데, 재발 또는 난치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화학요법 및 브렌툭시맙 베도틴(Brentuximab vedotin) 등에 의한 치료가 이루어진다. 하지만 소아는 재발 또는 난치성 림프종의 예후가 나쁘기 때문에 새로운 치료선택지가 요구되고 있다. 

오노약품은 ‘승인되면 ‘옵디보’가 새로운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일본에서 성인과 관련해서는 2016년 승인을 취득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