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바이오틱스 전문 기업 베름(대표 한권일)에서는 11월 3일 세계 원헬스의 날(One Health Day)을 맞아 자사 SNS, BRM몰, 쇼핑라이브 등 다양한 채널에서 원헬스 유산균 나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간이 신종 감염병이나 질병에 걸리지 않고 건강하려면 동물과 환경의 건강도 같이 관리해야 한다는 원헬스 취지에 맞춰 사람과 동물 전용 유산균을 함께 선보이는 것.
베름과 펫아이 3000 브랜드 인스타그램 두 곳에서 동시에 실시하는 ‘원헬스 챌린지’는 팔로워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원헬스의 개념을 알리고 동물보호 캠페인을 펼치는 행사다. 챌린지 한 회당, 펫아이 3000(5개입, 6,600원 상당) 제품 한 개씩을 적립할 예정이며 연말까지 진행해 1월 중 유기동물보호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자사몰인 BRM몰에서는 공식몰 오픈 1주년 행사와 함께 이벤트가 진행된다. 모든 구매 건마다 펫아이 3000 제품의 체험샘플과 리플렛이 제공되며, 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한국베름에서 운영하는 유산균카페인 HB카페바이오틱스 이용권이 주어진다.
원헬스의 날인 11월 3일에는 NS홈쇼핑 쇼핑라이브도 진행한다. 자체 브랜드 제품은 물론, 핵심 유산균인 EF-2001이 투입된 타 브랜드 제품까지 함께 선보일 예정이며 반려동물 제품을 메인으로 판매한다. 쇼핑을 통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매 건수마다 현금 천원과 펫아이 3000 5개입을 적립해 다른 이벤트와 합쳐 연말에 기부할 예정이다.
유산균 나눔 이벤트를 앞두고 베름은 우선 원헬스의 개념을 알리는 SNS 콘텐츠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대한민국 보건복지부와 환경부,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등에서 제공하는 원헬스 정보를 나눔하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원헬스 미션을 정리하는 등 프로젝트를 통해 사람, 동물, 환경의 안녕과 건강을 모색하는 활동에 동참 중이다.
한편 원헬스란 2000년대 초 세계동물보건기구가 고안한 개념으로 ‘하나의 지구, 하나의 건강’이라는 표어 아래 인간, 동물, 환경의 안녕과 건강이 서로 연결돼 있음을 뜻하는 용어이다. 2016년 미국수의사회(AVMA), 미국의사협회(AMA), 미국공중보건협회(APHA)가 협력해 설립한 비영리 단체인 원헬스 위원회(One Health Commission)에서 세계 원헬스의 날을 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