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와 국립암센터가 공동운영하는 ‘금연길라잡이’가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에서 6년 연속 공공서비스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금연길라잡이’는 흡연 예방 및 금연 독려하기 위해 금연포털사이트 금연길라잡이(www.nosmokeguide.go.kr)와 함께 다양한 금연 정보와 금연 실천 프로그램을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앱이다.
단순히 금연을 독려하는 것 뿐 아니라 유지까지 확인할 수 있는 금연 이력 관리와 기간에 따라 추천 프로그램을 제시하는 실천 프로그램을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이용자들은 금연 공감 커뮤니티 ‘공감마당’을 통해 다른 이용자와 경험과 공감대 및 노하우를 함께 나누며 서로 독려하여 보다 쉽게 금연을 실천 할 수 있다.
국립암센터는 금연지원서비스 수혜 확대를 위해 방문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대상자 및 국가 금연지원서비스 사각지대에 놓인 이용자 특성을 고려한 모바일 서비스로 확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금연길라잡이 앱을 통해 금연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와 서비스뿐 아니라, 공감과 지지를 받을 수 있어 금연 실천에 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21은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 운영되고 있는 앱(App) 및 모바일 웹사이틑 대상으로 공공서비스, 생활서비스, 금융, 교육 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모바일 서비스를 선정한다. 디지털 조선일보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