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세바이오메디(대표 정명일)는 가임기 여성과 임신 여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흡수가잘되는엽산’ 출시했다.
‘흡수가잘되는엽산’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한 활성형엽산 ‘메틸테트라히드로엽산글루코사민’과 엽산의 체내 대사과정에 관여하는 비타민B2, B6, B12를 함유한 제품이다.
엽산은 비타민B군에 속하는 수용성 비타민이며 태아의 뇌 발달을 도와 신경관 결손 예방효과로 임신 준비에서부터 수유기까지 복용이 권장되는 영양소이다. 또한 엽산의 충분한 공급은 습관성 유산을 낮추고, 신경계 기형 발생을 줄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만큼 가임기 여성에게 필수적인 영양소이다.
이 중 활성형 엽산은 인체에 그대로 사용가능한 5-MTHF 형태로 4세대 엽산으로도 불린다.
기존의 엽산을 섭취할 경우 여러 단계를 거쳐 활성형 엽산인 5-MTHF 형태로 전환돼야만 온 몸의 세포에 전달된다.
하지만 한국인의 70% 이상이 이 과정에 필수적인 DHFR효소와 MTHFR효소의 활성력이 떨어져 일반 엽산을 섭취해도 엽산 결핍이 발생할 수 있다.
‘흡수가잘되는엽산’에 함유된 활성형 엽산은 이런 문제와 무관하게 생체이용률과 안정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건세바이오메디 관계자는 “흡수가잘되는엽산은 하루 1캡슐로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며, 활성형엽산 800㎍과 체내 엽산대사에 필요한 비타민B2, B6, B12를 함유해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라며 “임신을 준비하는 가임기 여성, 임신중인 여성, 수유기 여성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건세바이오메디는 이노퓨어, 엠시톨디 제품을 개발해 여러 산부인과와 전국 난임병원, 약국 등에 공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