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 데비’(Little Debbie)는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려나가는 스낵 케이크 브랜드이자 인형 캐릭터로도 사용되어 바비(Barbie) 인형에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관련, 아침식사 대용 씨리얼 브랜드 ‘켈로그’가 이 ‘리틀 데비’ 캐릭터를 사용한 신제품 씨리얼을 지난달 말 미국시장에 선보여 눈길이 쏠리게 하고 있다.
이 제품 아침식사용 씨리얼 제품의 이름은 ‘리틀 데비Ⓡ 오트밀 크림 파이 씨리얼’(Little DebbieⓇ Oatmeal Creme Pies Cereal)이다.
때마침 이 거부할 수 없는 아이콘격 브랜드인 ‘리틀 데비’ 스낵 케이크가 60주년을 맞이한 시점에서 선을 보인 ‘리틀 데비Ⓡ 오트밀 크림 파이 씨리얼’은 미국민들의 아침식사 식탁에서 군침이 돌게 할 것이라는 게 ‘켈로그’ 측의 설명이다.
계피, 육두구nutmeg)와 당밀 등으로 만들어져 바삭바삭한 오트밀 쿠키 향기를 머금은 씨리얼 파이가 맛있는 파이를 연상케 하는 달콤하고 크림이 풍부한 씨리얼 제품으로 발매되어 나와 한숟갈 입에 넣을 때마다 가장 좋아하던 스낵의 맛을 떠올리게 해 줄 것이라는 단언이다.
‘켈로그’의 에린 스톰 마케팅이사는 “우리 켈로그가 항상 맛있고 놀라움을 안겨주면서 흥미로움을 전하고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오리지널 ‘리틀 데비’ 스낵 케이크와 ‘리틀 데비 오트밀 크림 파이’가 나이와 세대를 불문하고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수많은 이들에게 기쁨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단언했다.
스톰 이사는 뒤이어 “켈로그의 ‘리틀 데비 오트밀 크림 파이 씨리얼’이 가족들에게 새로운 형태로 아이콘격 스택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낵에 대한 경의의 표시까지 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리틀 데비’ 스낵 케이크를 발매하고 있는 식품기업 맥키 푸즈(McKee Foods)의 제프 배저 마케팅 담당부사장은 “우리의 오트밀 크림 파이를 비롯한 ‘리틀 데비’ 식품들에 열광하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형태의 경험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게 된 것은 기쁨이 함께 하는 순간이 될 것”이라면서 “신제품 씨리얼로 선보인 ‘리틀 데비Ⓡ 오트밀 씨리얼 파이’가 우유를 곁들여서 먹든, 그냥 그대로 먹든 새로운 즐거움을 주는 경험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켈로그’의 ‘리틀 데비 오트밀 크림 파이 씨리얼’은 미국 전역의 소매유통 채널과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발매에 들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