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저지의 주요도시 에디슨에 소재한 천연물 기반 기능성 보충제 전문기업 플랜트퓨전(Plantfusion)이 비건 비타민제를 발매한다고 지난달 28일 공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플랜트퓨전의 ‘비건 비타민’(Vegan Vitamins) 라인은 엄격한 채식주의자들(vegans)과 채식주의자들(vegetarians)의 청정한 식생활 라이프스타일을 돕기 위해 이번에 선을 보인 것이다.
하지만 ‘비건 비타민’ 라인은 천연물 기반 보충제를 원하는 소비자들이라면 누구나 선택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게 플랜트퓨전 측의 설명이다.
플랜트퓨전 측은 최고의 품질을 갖춘 제제를 소비자들에게 공급하기 위해 특수 미네랄 헝분들과 독특한 원료를 사용해 ‘비건 비타민’ 라인을 제조했다. 상표권과 특허를 취득한 원료들을 사용해 미국 내 제조시설에서 자체적으로 생산해 선을 보이게 된 것이라는 의미이다.
플랜트퓨전의 멜리사 펠드먼 대표는 “올들어 ‘코로나19’로 인해 비타민제 부문이 가속페달을 밟고 있다”면서 “이에 따라 소비자들이 익히 알고 있거나 신뢰하는 브랜드들로부터 건강‧웰빙 대안을 찾고 있는 것이 최근의 추세”라는 말로 ‘비건 비타민’ 라인을 선보이기에 이른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뒤이어 “플랜트퓨전의 ‘비건 비타민’ 라인이 뉴저지주 에디슨에 소재한 첨단시설에서 믿을 수 있는 100% 천연물 제제로 제조됐다”고 덧붙였다.
플랜트퓨전의 ‘비건 비타민’ 라인은 ‘플랜트퓨전 비건 칼슘 1,00mg’과 ‘플랜트퓨전 비건 컴플리트 아이언 25mg’, ‘플랜트퓨전 비건 B-12 500μg’, ‘플랜트퓨전 비건 컴플리트 프로바이오틱 35 빌리언 CFU’, ‘플랜트퓨전 비건 블랙 엘더베리 1,150mg’ 및 ‘플랜트퓨전 비건 비오틴 5,000μg’ 등으로 구성된 가운데 ‘아마존’과 온라인 사이트 www.PlantFusion.com을 통해 발매에 들어갔다.
또한 차후 수 개월 이내에 일부 미국 내 전국적인 유통채널들을 통해서도 발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플랜트퓨전 측의 복안이다.
당장 11월 중으로 플랜트퓨전 측은 ‘플랜트퓨전 비건 컴플리트 C 1,000mg’, ‘플랜트퓨전 비건 오가닉 비타민D3 50μg’, ‘플랜트퓨전 비건 컴플리트 슬립 서포트’, ‘플랜트퓨전 비건 컴플리트 이뮨 서포트’, ‘플랜트퓨전 비건 컴플리트 조인트&모빌리티 서포트’, ‘플랜트퓨전 비건 컴플리트 위민스 원 데일리 홀푸드 멀티’ 및 ‘플랜트퓨전 비건 아쉬와간다 엑스트랙트 500mg’ 등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플랜트퓨전의 ‘비건 비타민’ 라인은 100% 천연물 제제로 설탕과 유제품, 밀, 글루텐, 달걀, 땅콩, 콩, 견과류, 조개류, 방부제, 인공색소 및 인공향료 등을 일체 포함하지 않은 제품이라는 특성 또한 눈에 띈다.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비타민제가 발매되어 나와 그 동안 비타민제 섭취를 주저하던 일부 소비자들에게 친밀한 보충제로 가깝게 성큼 다가설 수 있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