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소프트젤 캡슐 자외선 차단제 美서 발매
광노화ㆍ산화 스트레스서 피부 보호..전반적 피부건강 증진
이덕규 기자 abcd@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0-05-08 15:19   수정 2020.05.08 15:19


스페인의 더모톨로지컬 기업 ISDIN이 먹는 자외선 차단제 개념의 소프트젤 캡슐 제형 보충제 ‘선ISDIN’(SunISDIN)을 미국시장에 발매한다고 지난달 29일 공표해 조명이 쏠리게 하고 있다.

이 보충제는 ‘비트에이옥스 울트라 콤플렉스’(VitAox ULTRA Complex)라 불리는 복합 조성물을 함유한 제품이어서 광노화 뿐 아니라 산화(酸化)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고, 전반적인 피부건강을 증진시켜 주는 제품이라는 것이 ISDIN 측의 설명이다.

매일 이행하는 피부관리와 일상적인 자외선 차단조치에 더해 이 보충제를 섭취하면 자외선 노출로 인한 잔주름과 깊은 주름살 생성에 대한 우려를 덜고 피부건강 개선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의미이다.

4기 흑색종에서 완치된 전력의 소유자인 데다 피부과의사이기도 한 비비안 부카이 박사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일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매일 자외선 차단제를 도포하는 것이 일상적인 피부관리에서 필수적인 한 부분이지만, 보충제 섭취 또한 추가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 예로 항산화제를 경구섭취하면 체내의 방어기전 증강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자외선 노출에 따른 광노화의 눈에 보이는 징후들을 감소시켜 줄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비트에이옥스 울트라 콤플렉스’는 각종 항산화 성분들과 비타민, 필수미네랄 성분 등 10가지 필수성분들을 내포하고 있어 피부건강을 위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ISDIN 측은 강조했다.

무엇보다 산화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일조하고, 전반적인 피부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트에이옥스 울트라 콤플렉스’에 함유된 필수성분들을 보면 고사리(Polypodium Leucotomos) 추출물, 녹차잎 추출물, 포도씨 추출물, 비타민C, 비타민D, 비타민E, 베타카로틴, 루테인, 리코펜 및 셀레늄 등이다.

이 중 고사리 추출물은 자외선 노출과 가시광선, 적외선 조사(照射) 등으로 인해 촉발된 유해한 영향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임이 일련의 연구를 통해 입증됐다고 ISDIN 측은 전했다.

‘선ISDIN’은 충분한 양의 물과 함께 1일 1회 섭취하는 제품이다.

미국 내 일부 피부과 클리닉과 온라인 사이트 www.isdin.com/us를 통해 발매에 들어갔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