加 넵튠 웰니스 솔루션, 제인 구달 박사와 제휴
‘포레스트 레미디스’ 브랜드 건강ㆍ웰빙 제품 개발ㆍ발매
이덕규 기자 abcd@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0-05-06 16:13   수정 2020.05.06 16:15


캐나다 퀘벡주 라발에 소재한 식‧음료 및 웰빙제품 전문기업 넵튠 웰니스 솔루션(Neptune Wellness Solutions)이 전설적인 환경보호 운동가 제인 구달 박사와 손을 잡았다고 지난달 공표했다.

‘포레스트 레미디스’(Forest Remedies) 브랜드 계열의 내추럴 건강‧웰빙제품들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발매하기 위해 독점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는 것.

그렇다면 넵튠 웰니스 솔루션이 크릴-오일 제품을 포함해 다양한 뉴트라슈티컬 식품들과 소비재들을 제조‧발매하고 있는 기업임을 상기할 때 관심을 갖게 하는 내용이다.

이와 관련, ‘포레스트 레미디스’는 세계 각국에 자생하는 품질높은 식물들로부터 채취한 각종 에센셜 오일과 대마삼(麻) 추출물을 원료로 제조한 내추럴 웰빙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양측간 합의에 따라 공동개발해 발매할 ‘포레스트 레미디스’ 제품들의 매출액 가운데 일정한 부분을 제인 구달 박사의 환경보호 및 숲 재조림 사업에 기부하게 된다.

이번 합의로 양측이 공동개발할 ‘포레스트 레미디스’ 브랜드 제품들 가운데는 내추럴 손 세정제와 각종 에센셜 오일류, 대마삼 추출물 기반 제품 등이 포함될 것으로 전해졌다.

이 제품들은 가격이 적정하면서 지속가능하고 사회적으로 책임감 있는 건강‧웰빙 제품들로 소비자들에게 공급될 전망이다.

넵튠 웰니스 솔루션 측은 공동개발한 첫 제품들이 올여름 ‘포레스트 레미디스’의 웹사이트(https://forestremedies.com/)과 일부 소매유통채널에서 첫선을 보인 후 유통망이 확대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구달 박사는 “넵튠 웰니스 솔루션의 마이클 카마라타 대표와 손잡고 환경적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책임감을 내포한 내추럴 건강‧웰빙 제품들을 개발하고 선보이게 된 것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제휴는 마이클 카마라타 대표와 3번째로 손을 잡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뒤이어 구달 박사는 “이번 합의가 소비자들이 윤리적인 구매결정을 통해 세상을 보다 나은 곳으로 만들도록 하겠다는 공동의 목표가 반영된 결과물이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양측간 합의에 따라 넵튠 웰니스 솔루션 측은 일차적으로 2만5,000달러를 제인 구달 연구소(JGI)에 기부키로 했다. 아울러 양측이 공동개발한 제품들의 발매를 통해 얻어진 매출액의 5%를 지속적으로 기부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소비자들이 ‘DrJaneGoodall’ 기프트 코드(promo code)를 선택하면 '포레스트 레미디스‘ 제품을 구매할 때 지불한 금액의 5%가 구달 박사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일들에 전달될 수 있도록 하기로 했다.

마이클 카마라타 대표는 “우리는 ‘코로나19’가 창궐하고 있는 현실을 배경으로 앞으로 개별 소비자들의 셀프케어(self-care)에 새롭게 조명이 쏠리게 될 것이라는 믿음을 갖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건강과 웰빙을 지원하기 위해 구매결정을 하면 우리의 건강 및 웰빙 뿐 아니라 환경에도 지속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단언했다.

그 같은 맥락에서 우리의 공동목표라 할 수 있는 환경보호와 숲 재조림을 지원하는 동시에 보다 건강친화적인 소비자 솔루션을 제공해 줄 내추럴 건강‧웰빙 제품들을 시장에 선보이기 위해 구달 박사와 다시 한번 손잡게 된 것을 환영해마지 않는다고 카마라타 대표는 덧붙였다.

양측이 이번에 합의한 제휴는 ‘포레스트 레미디스’ 브랜드 고유의 DNA와 전략적으로 눈높이를 같이하는 것일 뿐 아니라 지구촌 숲 재조림에 주력하고 있는 비영리 환경단체 ‘원 트리 플랜티드’(One Tree Planted)를 지원한다는 측면에서 큰 의미를 부여할 수 있을 것이라는 평가이다.

‘포레스트 레미디스’ 브랜드 계열의 개별제품들이 판매될 때마다 나무를 심고 술을 재조림하면서 좀 더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어나가는 데 보탬이 될 것이기 때문이라는 의미이다.

구달 박사는 “사람과 둥물, 환경의 건강함은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것”이라며 “최근의 ‘코로나19’ 판데믹은 그 같은 긴밀한 상호관계를 새삼 입증해 준 계기”라고 강조했다.

또한 구달 박사는 “우리가 매일 윤리적인 선택을 할 경우 변화를 위한 우리의 집약된 힘은 엄청난 위력을 갖게 될 것”이라며 “지구를 보호하기 위해 아직 늦은 것은 아니지만, 우리들이 매일 올바른 선택을 해야 함을 전제로 한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될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카마라타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소비자들은 보다 친생태적인 제품들을 원하고 있고, 기업들도 보다 책임감 있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며 “넵튠 웰니스 솔루션은 생태적으로나, 환경적으로나, 윤리적으로나 변곡점에 위치한 기업이라 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양측이 공동개발할 ‘포레스트 레미디스’ 제품들은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글로벌 향수‧향료 원료 전문기업으로 넵튠 웰니스 솔루션 측이 제휴하고 있는 IFF(International Flavors & Fragrances)이 개발과정에 깊숙이 참여하게 된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