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바이오틱스가 콤부차를 만나면 ‘프로부차’
맛좋고 소화까지 돕는 건강음료..상온서 장기보관
이덕규 기자 abcd@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0-04-23 15:28   수정 2020.04.23 15:29


콤부차(kombucha)가 프로바이오틱스를 만났을 때..

설탕을 첨가한 녹차나 홍차에 유익균을 넣어 발효시킨 건강음료로 최근 각광받고 있는 콤부차와 프로바이오틱스를 혼합한 새로운 건강음료가 미국시장에서 선을 보여 군침이 돌게 하고 있다.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소재한 음료기업 뉴로 브랜즈(Neuro Brands)가 소화기 건강을 돕는 혁신적인 음료 신제품으로 발매한다고 20일 공표한 ‘프로부차’(Probucha)가 바로 그것이다.

뉴로 브랜즈는 미국 내 자양강장, 휴식, 수면 및 소화기 건강 음료시장에서 최근 주목받고 있는 건강음료기업으로 알려진 곳이다.

그런 뉴로 브랜즈가 선보인 ‘프로부차’는 한눈에 짐작할 수 있듯이 프로바이오틱스와 콤부차에서 이름을 따온 신제품 음료이다.

특히 ‘프로부차’는 상온에서 장기보관할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 생균 음료의 하나이다.

‘프로부차’는 소량의 탄산을 첨가한 프로바이오틱 음료로 레몬과 오렌지를 접붙인 감귤류의 일종인 메이어 레몬(meyer lemon)과 생강이 들어 있어 맛이 좋으면서도 소화를 돕는 음료이다.

콤부차의 일종으로 개발된 제품이지만, 고초균(枯草菌: Bacillus subtilis)이 함유되어 프로바이오틱 제품의 효능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상온에서 안전하게 보관이 가능해 소비자들이 따로 냉장보관해야 할 필요가 없고, 따라서 다량으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뉴로 브랜즈의 다이애나 젠킨스 대표는 “온라인 뿐 아니라 미국 전역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프로부차’를 발매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개별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응하는 다양한 음료로 구성되어 있는 우리의 제품라인에 ‘프로부차’가 당당하게 포함될 수 있을 것”이라고 단언했다.

무엇보다 ‘프로부차’는 프로바이오틱 생균을 사용했으면서도 안정적으로 장기보관할 수 있어 전형적인 콤부차 음료를 선호하지 않으면서도 소화기 건강을 돕는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젠킨스 대표는 단언했다.

실제로 ‘프로부차’는 생강, 커큐민(curcumin), 다량의 사과식초, 발효 콤부차 및 프로바이오틱 생균의 일종인 고초균 등 소화기 기능의 회복과 재구성, 소화촉진을 돕는 원료들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고초균은 소화기 건강을 돕는 효과가 임상적으로 활발하게 연구된 유익균의 일종이다.

이와 함께 프리바이오틱 및 프로바이오틱 성분이 복합된 음료라는 점도 ‘프로부차’의 특징이다.

‘프로부차’는 일차적으로 온라인 사이트 www.Amazon.com과 ‘월마트’ 매장에서 발매에 들어갔다.

뉴로 브랜즈는 가까운 시일 내에 ‘프로부차’가 취급될 매장들을 추가로 발표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