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전문기업 센트온, “향기사업 창업 도와드립니다”
8월1일부터 3일까지 2019 코엑스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가맹점 모집
이종운 기자 news@yakup.co.kr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19-07-30 10:33   수정 2019.07.30 10:38
향기는 소비자의 뇌에 평생 남을 만큼 강렬한 기억으로 존재한다. 전세계적으로 향기 시장의 규모가 빠르게 성장하면서 국내 향기 시장 또한 연평균 1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3조원대로 날로 확장중인 국내 향기 시장의 급성장세로 인해 신종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으면서 청년창업자,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 부부창업자들에게 새로운 창업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국내 1위 향기 전문기업 (주)센트온(ScentOn, 대표 유정연)이 8월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삼성동 COEX(1층 B홀)에서 개최되는 2019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하여 가맹점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센트온 유정연 대표는 “센트온은 국내 1위 향기 전문기업이다. 전국 120여 개 점포를 거느린 가맹 사업도 점차 본궤도에 오르고 있다. 전문 교육을 이수한 점주를 ‘센트마스터’라고 부른다. 이들은 담당 기업이나 업장을 주기적으로 방문해 발향기기관리, 향 리필, 향기 컨설팅 등을 맡는다”고 밝혔다.

센트온이 모집하는 가맹점 향기 전문가 ‘센트 마스터(Scent Master)는 센트온의 본사 교육을 통해 향기마케팅 전문가로 성장한 센트온의 프랜차이즈 가맹점주들로서 1인 사업, 무점포,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여 임대료 및 인건비에 대한 부담이 없는 것이 큰 장점이다. 

센트온은 신규 창업자들에게 정기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향기 교육과, 제품 및 설치 교육, 제안서 작성, 영업 자료 제공, 법규 사항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영업노하우를 체득할 수 있도록 고안한 롤플레잉(Role-Playing)과 동행 영업 및 실제 설치 등 다양한 교육과 매출 성장 지원 제도, 멘토 제도 등 가맹 점주의 매출 증대를 위한 다양한 창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창업 후 바로 영업에 나설 수 있다.

현재 센트온에 향기를 의뢰한 기업과 사업장은 롯데호텔, 포시즌스호텔 등 특급호텔과 의류 및 화장품 매장, 대형 쇼핑몰, 면세점, 은행, 공항 등 1,000여개 이상이 주요 고객이다. 프리미엄을 추구하는 빌딩을 비롯해 뮤지컬 공연장까지 잠재 고객은 무궁무진하다.

센트온 유대표는 “센트온 향기 마케팅 창업은 향에 대해 잘 몰라도 센트온의 본사 교육을 잘 이수하면 누구나 센트마스터가 될 수 있다. 사회경험이 부족한 청년창업자와 경력 단절의 문제로 고민하는 여성 창업자들에게 좋은 창업 아이템”이라며, “성공적인 창업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향에 대해 잘 몰라도 자신 있게 도전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센트온은 금번 창업박람회 기간내 접수 및 상담 고객에 한해 박람회 특전으로 가맹비 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자세한 문의는 센트온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지난 20여년간 국내 향기마케팅 시장을 리드한 센트온은 국내1위 자동차용품 전문기업인 불스원의 계열사다. 

최고의 향기와 서비스 전문성을 보유한 대한민국 프리미엄 종합 향기 솔루션 기업으로 호텔 및 리조트, 리테일샵, 브랜드 쇼룸, 금융, 공공기관 등 다양한 공간에 향기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2,000여개의 향 라이브러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최고의 향기마케팅 기업인 센트에어, 에코미스트 사와 독점 제휴 및 기업부설연구소(R&D)센터 등 다양한 종류의 향기와 제품 경쟁력을 갖췄다. 

3조원 시장으로 급성장한 향기마케팅 시장은 호텔, 자동차전시장, 병원, 리테일샵, 대형 빌딩 등으로 계속 퍼져 나가고 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