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BA 소속 아나운서 6인,스포츠닥터스 릴레이 응원 캠페인 동참
코로나19 사투 의료진 시민 응원 캠페인
이권구 기자 kwon9@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0-05-12 17:14   수정 2020.05.12 18:21

국제보건의료 단체인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마이그룹/한국마이팜제약/ 마이건설/ 마이디자인/ 인터메디컬데일리 회장)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사투를 벌이고 있는 국내 및 전 세계 의료진과 시민들을 격려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릴레이 응원 캠페인에 한국방송진행자연합(KFBA·회장 이기상) 소속 아나운서 6인(, 최소영, 이슬기, 이새미, 박유림, 오유미)이 동참, 피켓에 사인과 함께 찍은 사진을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공개하며 스포츠닥터스 의료진을 응원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13년 설립된 한국방송진행자연합은 아나운서, 리포터, 기상캐스터, 외국어MC, 행사MC, 쇼호스트 등 다양한 방송진행자들로 구성된 단체로 스포츠닥터스와 2017년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국방송진행자연합 아나운서들은 스포츠닥터스와 의료봉사활동은 물론, 정기적인 도시락봉사 등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스포츠닥터스 릴레이 응원 캠페인은 일반 시민도 참여할 수 있다. SNS에 응원 동참과 기부를 병행하는 캠페인으로 개인 SNS에 응원 문구를 들고 사진을 찍어 인증한 뒤 #스포츠닥터스 #응원릴레이캠페인 #코로나19 #전세계의료진시민응원합니다 등 자유롭게 해시태그를 달면 된다.

릴레이 응원 캠페인과 함께 네이버 해피빈 등에 모금함을 개설한 스포츠닥터스는 현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국에 의료진을 파견하고 있으며,국내 사태가 진정되면 ‘모바일 호스피탈’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의료진을 파견할 계획이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