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보건의료 단체인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마이그룹/한국마이팜제약/ 마이건설/ 마이디자인/ 인터메디컬데일리 회장)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사투를 벌이고 있는 국내 및 전 세계 의료진과 시민들을 격려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릴레이 응원 캠페인에 아이돌 'NCT 127'이 참여했다고 11일 밝혔다.
응원 영상을 보내온 'NCT 127' 멤버 일동은 “지금 이 순간에도 바이러스와 싸우고 있는 의료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스포츠닥터스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게 되었다”면서 “전 세계 의료진들이 많은 희생을 겪고 있다.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우리 모두 힘을 합치면 하루빨리 극복할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NCT 127이 항상 응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스포츠닥터스 릴레이 응원 캠페인은 일반 시민도 참여할 수 있다. SNS에 응원 동참과 기부를 병행하는 캠페인으로 개인 SNS에 응원 문구를 들고 사진을 찍어 인증한 뒤 #스포츠닥터스 #응원릴레이캠페인 #코로나19 #전세계의료진시민응원합니다 등 자유롭게 해시태그를 달면 된다.
릴레이 응원 캠페인과 함께 네이버 해피빈 등에 모금함을 개설한 스포츠닥터스는 현재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국에 의료진을 파견하고 있으며 국내 사태가 진정되면 ‘모바일 호스피탈’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의료진을 파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