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보건의료 NGO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마이그룹/한국마이팜제약 / 마이건설 / 마이디자인 회장)는 지난 20일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연중 캠페인 ‘근육이 연금보다 강하다’를 진행했다.
연중 캠페인 ‘근육이 연금보다 강하다’는 스포츠닥터스 의료봉사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건강관리와 하체근력강화 운동교육 프로그램이 필요한 곳으로부터 신청을 받아 진행되고 있다.
용산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머슬마니아 미즈비키니 2위 민재원 약사의 요실금 관련 건강강좌, 스포츠닥터스 상임위원 임성훈씨와 홍보대사 현영씨가 함께 한 하체근력 강화 운동 시연 및 교육, 체성분 측정 등 건강검진, 전문의료진의 의료상담, 의약품 지급 등이 복합적으로 이뤄져 참여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켰다.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은 “ 지자체, 각종 복지시설, 기관, 기업 등 건강관리와 운동교육이 필요한 곳에서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여건이 허락하는 한 어디든 찾아갈 예정”이라며 “ 4차산업혁명에 발맞춰 1차진료 의료봉사 현장에서도 스마트 기기를 통한 모바일 호스피탈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포츠닥터스는 최근 SDCOIN(에스디코인) 개발을 후원하며 봉사에 참여하는 의료단체, 제약업체, 자원봉사자, 수혜자 모두를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척했다고 밝혔다.
의료코인 겸 기부코인 SDCOIN은 ▲자원봉사자의 의료봉사 현장 유입 보상체계 마련 ▲기부몰을 통해 제약업체 등 기업의 후원 참여 유도 ▲헬스케어 데이터 활용 신약개발 및 난치병 치료 ▲전 세계 의료지원 현장에서의 실물코인화 등을 위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스포츠닥터스는 설명했다.
근육이 연금보다 강하다 캠페인 문의= 스포츠닥터스 전화(02-501-8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