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커뮤니케이션학회,금연 캠페인 관련 특별 세미나 개최
2월 15일 이화여대 이삼봉홀
이권구 기자 kwon9@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19-02-13 10:28   

한국헬스커뮤니케이션학회(회장 안순태, 이화여자대학교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교수)는 오는 2019년 2월 15일 오후 2시 이화여자대학교 캠퍼스복합단지(ECC) 이삼봉홀에서 금연 캠페인 관련 특별 세미나 ‘Smoking & Health Communication’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 세미나에서는 ‘헬스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바라본 국내 금연캠페인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현재까지의 금연캠페인을 돌아보고 미래 전략과 정책 방향을 논의하는 공론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세미나에서는 ▲한국의 금연캠페인: 성과와 교훈 ▲획일적 금연캠페인 메시지 정책의 한계와 문제점 극복을 위한 효율적 헬스커뮤니케이션 메시지 구축방안 ▲우리나라 주요 금연정책에 대한 의사의 정책 정향성과 전문가 책무성 논의 ▲영화 속 흡연 장면과 청소년 흡연 ▲금연캠페인의 윤리적 문제와 의도하지 않은 효과에 관한 탐색적 연구 등을 주제로 다양한 연구결과가 발표된다. 또 정부/기업/학계 전문가들의 패널토론을 통해 국가 금연을 위한 효과적인 소통 방법을 모색한다.  

금연과 건강 커뮤니케이션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http://www.healthcom.or.kr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