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티이지, 근골격계-중추 신경계 환자 모션-보행 측정 장비 'Udjet' 출시
360도 카메라 측정 통한 비침습적 운동성 측정 지원 시스템
이권구 기자 kwon9@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5-04-29 16:22   수정 2025.04.29 16:27

인공지능 기반 비전 데이터 분석 솔루션 기업 (주)엠티이지가 최신 3D Depth 카메라 기술을 기반으로 한 근골격계 및 중추신경계 관련 운동성 측정장치 'Udjet'을 국내 의료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Udjet은 4채널 3D Depth 카메라를 활용해 환자 운동성 및 보행을 정밀하게 측정한다. 기존 진단 방법 대비 신속한 운동성 측정으로 의료진 진단 효율성을 높이며, 비침습적인 검사와 첨단 운동성 측정 기술 및 직관적 소프트웨어 제공으로  의료진과 환자에게 편리한 검사 환경을 제공한다. 

또 좁은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하며, 조정 가능한 바닥 구조로 병원 환경에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다. 아울러 43개 측정 가이드를 통해 다양한 질환 평가에 활용이 가능하며, 효과적으로 분석을 수행한다.  

엠티이지 김덕석 대표는 "Udjet 은 2등급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해 안전성과 신뢰성을 공식적으로 입증받은 제품이다. 이를 통해 의료기관에서 안심하고 도입할 수 있으며,일부 측정 항목에 대해서는 보험수가 적용 가능성을 검토 중”이라며 “부산 BPEX에서 진행한 대한재활의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