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아크 ‘심토미’ , 정보보호 국제표준 ‘ISO 27001’ 인증 취득
체계적 보완관리 입증
이권구 기자 kwon9@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5-01-20 13:30   수정 2025.01.20 14:03

헬스케어 벤처기업 ㈜메디아크(대표 이찬형)는 최근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27001’ 인증을 추가로 획득해 정보보안 경쟁력을 강화했다고 20일 밝혔다.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및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제정한 정보보호관리체계에 대한 국제표준으로  조직 인적 물리적 기술적 보안 4개 영역, 총 93개 항목에 대한 엄격한 심사와 검증을 통과해야 한다. 메디아크는 지난 ISO 13485 인증 획득을 통해 의료기기 분야 품질 관리에 필요한 주요 관문도 통과했다.

ISO 27001 인증은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인증으로, 메디아크는 체계적으로 데이터를 보호하고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입증했다. 

메디아크 서비스 ‘심토미’는 ▲접수 ▲문진 ▲차팅 등 병원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서비스로 병원에 방문하는 다양한 환자들이 무료로 사전문진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병·의원 및 약국 등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며 사용자 접점을 넓히고 있다.

메디아크 관계자는 “현재 메디아크는 남아프리카공화국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며 “국가별 규제와 인증 요건을 엄격히 준수하며 서비스 사용자가 믿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메디아크는 서울바이오허브(혁신커뮤니티센터)에 기업부설연구소(R&D센터)를 설립하고 ▲데이터 보안 및 관리 기술 개발 ▲AI 기반 의료 서비스 효율화 ▲사전문진 및 전자의무기록(EMR) 기술 고도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연구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