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병원 '스누하우스' 준공식 개최
이상훈 기자 jianhs@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5-01-15 08:56   
스누하우스 전경. ©분당서울대병원

분당서울대병원은 14일 기숙사 겸 복합진료지원시설스누하우스(SNUHouse)’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스누하우스 1층 로비에서 개최한 이날 준공식에는  서울대학교 유홍림 총장 서울대병원 김영태 원장 분당서울대병원 송정한 원장을 비롯한 학교 및 병원 인사 다수가 참석했으며현황 보고 및 감사장 수여리본 커팅식시설 투어 등 순서로 진행했다.

스누하우스는 병원 B부지(지상주차장 및 장례식장 일대공원주차장(지하 1~5상부에 지상 10층 규모로 증축한 기숙사 시설로, 126개의 1인실과 133개의 2인실을 갖추고 있어 의료진 400여 명이 거주할 수 있다스누하우스 내부에는 피트니스센터공부방커뮤니티 라운지어린이집 등 직원 복리후생을 위한 다양한 시설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스누하우스 준공 및 기숙사 운영은 특히 24시간 교대 근무에 종사하는 의료진들에게 대중교통이 운영하지 않는 시간대에도 도보로 편리하게 통근할 수 있는 직주 근접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삶의 질과 직장 만족도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병원은 기대하고 있다.

또 고난도 술기를 배우기 위해 세계 각국에서 방문하는 해외 의학자들이 머무르고 학습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글로벌 의학 교류 활성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분당서울대병원은 매년 해외에서 백여 명의 의학자가 복강경흉강경관절경 등 수술과 로봇수술을 아우르는 최소침습수술(Minimal Invasive Surgery), 뇌수술 등을 교육받기 위해 방문하고 있는데스누하우스를 통해 이러한 해외 의학자들의 연수 및 교육을 지원함으로써 글로벌 의학 교육의 메카로서 수준을 한층 더 높인다는 구상이다.

송정한 병원장은이번 스누하우스 준공은 환자와 직원 모두가 행복한 병원을 만들고글로벌 의학 교류의 중심지로서 역할을 보다 강화하는 데 있어 중요한 이정표라며현장에서 헌신하는 의료진들이 안락한 휴식을 취하고최적의 환경에서 환자들을 돌봄으로써 궁극적으로 의료서비스의 질도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