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씨아이에스, 센트럴바이오와 임상개발 협력 업무협약 체결
전략적 협력 체계 구축.. 강점 융합 글로벌 시장 동반 진출
이권구 기자 kwon9@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4-06-10 11:01   수정 2024.06.10 11:06

임상시험 수탁기관 드림씨아이에스(대표 유정희)가 지난 3일 독성 및 유효성 시험 전문 비임상시험기관인 센트럴바이오(대표 권민)와 임상시험 및 비임상시험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센트럴바이오는 비임상시험기관으로서 의약품, 화학물질, 작물보호제,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화장품 및 동물용의약품 등 다양한 물질에 대한 독성 및 유효성 시험을 수행하고 있는 비임상 CRO다. 글로벌 수준 시험서비스 수행을 통해 국내 제약 및 바이오텍 기업들 성공적인 개발이 이뤄질 수 있도록 원스탑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신약개발을 위한 양사 노하우에 대한 의견 교환 및 협력 ▲의약품 개발을 위한 공동 협력 활동 및 학술 활동 추진 ▲바이오 산업 육성을 위한 전문 인력과 정보 상호 교류 및 협력 ▲임상시험검체분석(GCLP), 비임상시험(GLP, Non-GLP) 수행에 대한 상호 역할 분담 ▲영장류 시험(NHP) 수행에 대한 상호 역할 분담 ▲의약품, 의료기기, 동물용의약품 등 임상중개연구 상호 역할 분담 등에 대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센트럴바이오 권민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전략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해, 양사가 갖고 있는 강점들을 잘 융합시켜 글로벌시장으로 동반 진출할 수 있는 초석을 놓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드림씨아이에스 유정희 대표이사는 “이번 MOU를 통해 축적된 당사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방면 상호 협력으로 최상 시너지를 만들어 국내 바이오 산업 발전에 기여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드림씨아이에스는 제약, 바이오산업 및 의료기기 산업 연구개발과 관련된 모든 영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CRO 기업으로 국내 CRO 중 최초로 코스닥 시장에 진입했다. 2022년 국내 TOP 인허가 CRO인 메디팁과 비임상 컨설팅기업 LCS를 가족기업으로 편입시키며 모기업인 글로벌 CRO인 타이거메드, 드림씨아이에스, 메디팁, LCS로 이어지는 신약개발 전주기 서비스 라인을 구축해 신약개발 플랫폼 CRO로서 사업을 한층 강화시켰다.

최근 미국, 중국 등 다수 글로벌 임상 계약을 잇따라 수주했고, 드림사이언스 프로그램을 새롭게 출시해 다양한 국내 및 글로벌 회사들과 협력을 통해 사업 영역을 넓혀 가고 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