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임상시험 수탁기관 드림씨아이에스(대표 유정희)가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미국 샌디에고에서 개최된 ‘2024 미국암연구학회(American Association for Cancer Research, AACR)’에서 모회사인 글로벌 CRO 타이거메드와 국내 바이오 기업 및 벤처를 대상으로 미국 진출 및 임상 관련 현장 컨설팅을 지원했다.
또 8일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과 미국 임상시험 관련 공동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타이거메드와 외부 전문가를 초청해 미국 항암제 IND 및 임상 경험을 공유하고 미국 임상 진행시 고려사항 및 전략적인 접근법 등을 공유했다.
특히 국내 항암제 임상 시 필요한 정보 뿐 아니라 타이거메드 미국지사 브리트니 윈터버저 디렉터가 직접 미국 IND 및 임상 경험을 소개하고, 씨에스에스아이 라이프 사이언스 어네스토 차노나 부사장이 미국 IND 진행 시 주의사항을 발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드림씨아이에스가 최근 출시한 ‘Dream Science’ 일환으로 진행됐다. ‘Dream Science’는 신경정신과 치료제, 세포치료제 등 신약 개발에 있어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등 해외 임상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임상전략에서부터 임상진행까지 바이오 및 제약회사 연구개발에 도움을 주도록 설계된 임상개발 프로그램이다.
드림씨아이에스 유정희 대표는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과 체결한 업무 협약과 당사 글로벌 네트워크를 토대로 미국에서 공동 심포지엄을 개최해 국내 바이오 기업 및 벤처에게 고객사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직접 현지에서 전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심포지엄을 기점으로 당사 신규 임상 프로그램인 ‘Dream Science’를 보다 더 자세하게 설명할 수 있는 자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 당사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고객 니즈가 높은 해외 현지에서 고객과 직접 만나는 자리를 늘려 나가며 글로벌 CRO 입지를 넓혀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드림씨아이에스는 글로벌 CRO 기업으로 국내 CRO 중 처음으로 코스닥 시장에 입성했다. 2022년 국내 인허가 CRO인 메디팁과 비임상 컨설팅기업 LCS를 가족기업으로 편입시키며 모기업 타이거메드, 드림씨아이에스, 메디팁, LCS로 이어지는 신약개발 전주기 서비스 라인을 구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