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체인 휴베이스(대표, 김현익)가 챌린지 스퀘어에서 대구경북광역본부장 이·취임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휴베이스 지역 HCC의 발전과 커뮤니티활성화에 노력한 박정환 전임본부장에 대한 노고치하와 최우성 신임본부장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임 최우성 본부장은 8개의 휴베이스 지역네트워크 중 대구경북광역본부를 맡아 2월부터 본격 업무를 수행한다.
지역네트워크는 휴베이스의 교육시스템 ‘휴베이스 챌린지 클럽(Hubase Challenge Club, 이하 HCC)’ 중 하나로, 줄여서 지역 HCC라고 한다. 약국 소재지를 기준으로 800여명의 회원이 8개 지역 HCC에 나눠지며, 온오프라인을 통해 새로운 인사이트 확장에 도움 받는다.
휴베이스의 지역 HCC는 약국약사의 삶과 약국 경영에 유익한 전문가 동료 네트워크로 평가받는다. 이 평가는 이취임식 발언에서도 그대로 드러난다.
박정환 전임본부장은 “약국에 흥미를 잃어갈 때쯤 좋은 동료를 만나서 지금까지 잘 왔다”며 동료네트워크의 장점을 강조했다.
최우성 신임본부장은 “3년전 휴베이스를 만나고 회원들과의 관계가 무르익어갈 때쯤 이런 자리를 맡게 되어 뜻깊다”며 “이번을 계기로 또 다른 성장과 도전이 기대된다”고 지역 HCC를 통한 배움을 한 번 더 언급했다.
약국과 고객을 잇는 건강문화플랫폼 휴베이스 김현익대표는 “HCC는 휴베이스의 정체성인 도전과 성장을 이어가는 핵심 동력이다”며 “휴캠퍼스 중심의 지식 교육(敎育)과 함께, HCC 안에서 회원들이 서로 가르치고 배우는 교육(交育)으로 약국전문 약사를 위한 휴베이스만의 차별화된 교육시스템을 만들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휴베이스는 2024년부터 회원 옵션제를 변경해 HCC는 휴베이스-HCC 옵션 이상을 선택한 회원만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