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용의약품과 일반의약품 디지털 정보관리 솔루션 업체인 파마시가이드(대표 이진희)는 동물용의약품 전문 도매업체인 하나벳(대표 오하나)과 최근 ‘하나벳-파마시가이드 간의 업무협약식’을 갖고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 날 업무협약식에는 주식회사 하나벳 오하나 대표와 파마시가이드 이진희 대표가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동물용의약품 임상 지식과 복약지도 등의 업무효율 향상을 위해 디지털 약국관리 솔루션인 파마시가이드를 적극 활용하는 내용이 골자다. 특히 양측은 △ 동물약국의 동물용의약품 상담 시 파마시가이드의 프로그램 활용 △ 우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동물용의약품 임상 지식 협력 △ 교류 협력 발전을 위한 정기적인 설명회, 간담회 등 개최에 협력키로 했다.
주식회사 하나벳 오하나 대표는 “디지털 복약 안내 플랫폼인 파마시가이드를 활용하게 됨으로써 동물약국 약사님들의 복약지도 업무가 효율적이고 보다 전문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파마시가이드 이진희 대표는 “동물용의약품 전문 도매업체인 하나벳과 파마시가이드의 협력을 통해 동물약국 상담과정에서 동물용의약품 임상 지식과 약품 정보를 제공하는데 파마시가이드가 도움을 주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파마시가이드(https://pharmacyguide.kr)는 일반약과 동물약은 물론 약사 자신만의 상담 노하우를 구축하여 약사 개인 계정에서 각 약품별 계정에 학술 경영 정보 등을 기록하고 제품별 학술 정보를 평생 관리할 수 있도록 한 디지털 약국관리 솔루션 플랫폼이다. 또한 일반의약품과 동물용약품의 바코드 스캔을 통해 실시간으로 성분 효능 효과 연령금기 등의 정보는 물론 질병, 질환별 정보를 검색하여 복약지도와 판매에 적용할 수 있다. 추후 기존의 POS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제품 판매와 동시에 다양한 제품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기능까지 추가로 탑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