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의료윤리학회, 제2회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마쳐
이상훈 기자 jianhs@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3-12-12 11:01   수정 2023.12.12 11:08
한국보건의료윤리학회 임원진 및 공로상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보건의료윤리학회

한국보건의료윤리학회(회장 김명철)는 지난 8일 을지대학교 범석관 310호에서 제2회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보건의료 윤리역량 함양과 글로벌 소통이라는 주제로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했다.

1부에서는 글로벌 보건의료 현황과 세계물리치료사협회 윤리강령그리고 이번에 개발한 한국물리치료사 윤리역량 평가도구 개발 관련 강의가 있었고빅데이터 활용과 윤리적 고려사항’ 등 초록 발표가 비대면으로 이뤘졌다. 

2부 총회에서는 신임 부회장으로 을지대학교 이경희 교수(보건의료정보관리분과)가 선임됐으며, 국제협력이사에는 극동대학교 김협 교수자문위원으로 반관중 목사(을지대학교 교목등이 위촉됐다.

총회 시상식에는 학회발전에 이바지한 고려대학교 이민우 교수을지대학교 김해인 박사을지대학교 탁나연 박사에게 공로상을 수여했다.

김명철 보건의료윤리학회장은이번 학술대회는 우리나라 의료기사 직군분야별 윤리강령과 그 정책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됐다향후 보건의료윤리학회는 의료선진국에 맞는 윤리강령 개선사업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