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메디컬 콘텐츠 업체 블루비커,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이상훈 기자 jianhs@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3-12-06 15:34   수정 2023.12.06 15:34
블루비커 권우혁 대표(사진 왼쪽 서 있는 사람)와 고대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 조금준 단장이 임상 관련 논의 중이다. ©고대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단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단 참여기업인 블루비커(대표 권우혁)는 최근 보건의료기술 진흥에 따른 유공으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단체 부분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지난달 27 ‘2023년 보건산업 성과교류회에서 국내 보건의료 기술진흥 분야 창업·기술사업화에 기여한 공이 큰 개인 및 단체에 대해 포상을 수여했다.

주식회사 블루비커는 의료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인 3D 메디컬콘텐츠 라이브러리 매드맵, 3D 제작전문 스튜디오 아웃보더 등을 운영하는 회사다.

메드맵은 의료진과 환자간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솔루션으로 환자의 상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술 및 수술 방법에 관한 3D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고대구로병원(총괄책임자 조금준 산부인과 교수보건복지부 스마트병원 지원사업에 선정돼 환자의 안전한 치료를 위한 의료 인력을 양성하는 외과계 교육훈련을 개발 중이다.

아웃보더는 국내 최고의 메디컬 전문 3D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로 누적 2000개가 넘는 의료기기 회사제약 회사연구실에서 이용하는 스튜디오로 기술 설명 홍보 콘텐츠 제작을 돕고 있다

기술에 맞는 3D 콘텐츠 제작은 물론 연구실에서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는 솔루션도 같이 제공하여 국내는 물론 해외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권우혁 대표는 "이번 수상으로 모든 직원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 같다이를 발판으로 더 많은 연구와 혁신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이번 장관 표창을 계기로 더욱 의료콘텐츠와 솔루션을 개발해 국민건강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권 대표는 개방형실험에서 임상 및 기술사업화 자문에 신경 써준 조금준 단장이민우 운영기획실장신태호 선임팀장에게도 감사의 말을 잊지 않았다.

한편 2019년부터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으로부터 개방형실험실 주관기관으로 재선정된 고려대 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은 7개 구축사업단 중 가장 많은 32개 참여기업과 사업을 진행 중이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