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BK21러닝헬스시스템융합교육단, 동부교육지원청과 MOU 체결
이상훈 기자 jianhs@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3-07-28 16:34   수정 2023.07.28 16:54
고교학점제 기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고려대학교 보건과학대학

고려대학교 보건과학대학(학장 박재용) 4단계 BK21 러닝헬스시스템융합교육연구단(단장 정혜주)은 서울특별시 교육청(조희연 교육감산하 동부교육지원청(김애경 교육장)28일 고려대 하나 과학관 대회의실에서 고교학점제 기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식에는 김애경 교육장이표상 교육지원국장이미진 중등교육지원과장박수진 수석장학사오민정 장학사박재용 보건과학대학장정혜주 단장김형동 연구부학장, 김성욱 주임교수이민우 연구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민우 연구교수 사회로 진행한 이번 업무협약에서 양측은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 운영 지원 고교학점제 운영을 위한 교원의 전문성 함양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운영 등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동부교육지원청은 고려대학교와 함께 25~28일까지고교-대학 연계 학생 진로 프로그램의 하나로 고려대 보건안전융합과학과 김성욱 주임교수가 총괄하는 진단 생명과학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 프로그램에는 관내 13개 고교 청소년 학생 40여 명이 참여했다.

동부교육지원청 김애경 교육장은이번 업무협약이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내실화와 2025년 고교 학점제 전면 시행 대비 관내 학교 밀착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혜주 단장은이번 협약으로 고대 러닝헬스시스템융합교육연구단과 동부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지역교육 사업이 안정적으로 지속되길 바라며 이 협력을 통해 미래지향적 가치와 성과가 우리 지역 곳곳에 확산되길 바란다고 희망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