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약사회, 사회약료 전문약사 제2기 과정 시작
사회약료 수강신청 회원 1,780명 대상 4개월간 교육대장정
이주영 기자 jylee@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1-04-14 11:47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사회약료서비스 TF(팀장 조양연) 주관으로 진행되는 사회약료 전문약사 제2기 과정 중 첫 강의가 지난 13일 시작됐다.

도약사회에 따르면 지난달 말 사회약료 제2기 과정 수강신청 접수결과 무려 1,780명의 회원이 신청한 가운데, 경기지부 홈페이지(www.kkpa.kr)을 통해 진행되는 첫 번째 강의가 이날 시작됐다. 수강회원들은 총 20과목을 주 1~2강씩 나누어 오는 7월 말까지 동영상 교육을 수강하는 대장정이 시작된 것이다.

교육신청 회원들은 매 강의마다 동영상강좌를 수강한 후 곧바로 문제풀이(강의당 5문항)와 강의 평가를 해야 한다. 특히 문제풀이의 경우 소정의 점수를 획득해야만 교육 이수가 인정되는 시스템으로 진행된다.

박영달 회장은 동영상 인사를 통해 “사회약료 2기 과정을 계기로 의약품의 조제, 판매로 한정된 약사직무의 획일적인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영역의 전문약사 인력을 양성해 초고령사회에 걸맞은 약료서비스를 제공, 국민의 합리적 약물이용 촉진과 건강증진에 기여할 것을 기대하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 2기 과정까지 수고를 아끼지 않은 지부 사회약료 TF 위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사회약료TF 조양연 팀장은 “사회약료 TF 위원들이 2기 과정 준비를 위해 지난해 말부터 수시로 on-off 모임을 통해 교육프로그램을 설계하고 분야별 최고의 강사진을 섭외하기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왔으며 이에 부응이라도 하듯 지난해 400명에 이어 올해 1,800여명에 달하는 회원들이 관심을 가지고 교육을 신청한데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오는 7월 말 2기 교육과정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모든 TF위원들이 긴장감을 잃지 않고 회원들이 편리하게 교육 전 과정을 이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