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시대, 새내기 약사는 어떻게 해야 하나?
휴베이스, ‘15번째 새내기 강의’ 각 분야 선배약사 외연 확대 등 발표
김정일 기자 jikim@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1-01-28 14:21   
코로나19 시대에 새내기 약사는 어떻게 살아가야 할까? 이런 질문에 대한 선배들의 이야기를 모은, 15번째 ‘휴베이스 새내기 강의’가 열린다.

이번 ‘휴베이스 새내기 강의’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선배 약사들의 경험을 통해, 코로나로 인한 사회 변화에 대한 솔루션을 모색한다.

커리큘럼을 살펴보면 제약회사 임원, 스타트업 대표, 방송인, 유튜버등 생소한 분야에서 오랫동안 경험을 쌓은 선배 약사들을 통해 약사의 외연 확대에 대해 다뤄진다.

또한 메디컬라이팅, 스포츠의과학등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새내기 약사의 눈높이에서 강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여행매니아 개국약사의 이야기를 통해 사회 변화의 흐름 속에서도 ‘내 삶의 주인으로서의 나’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휴베이스 김성일 대표는 “휴베이스는 도전하고 성장하고 싶은 새내기 약사님들을 응원하기 위해 새내기 약사 강의를 해마다 진행해 왔다. 선배 약사들의 시행착오와 경험, 노하우를 공유해 함께 성장하고 싶은 바램이 크기 때문”이라며 “학교를 졸업한지 오래 됐다고 하더라도 도전하고 성장하기 위해 준비돼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새내기 약사라고 생각한다. 어려운 시기일수록 웅크리지 말고 도전할 수 있는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15th 휴베이스 새내기강의’는 휴베이스캠퍼스(www.hubasecampus.com)에서 온라인을 통해 진행이 된다. 2021년 2월 15일부터 21일까지 방영되며, 방영 기간동안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수강할 수 있다. 강의 신청은 휴베이스 홈페이지 팝업 배너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