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택스, 전약협과 국시 합격생 개국 지원 MOU
국시 합격생·재학생 대상 별도 맞춤형 개국 세미나 제공키로
김정일 기자 jikim@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0-12-07 14:07   수정 2020.12.07 14:08
약국세무 팜택스가 전국약학대학학생협회(협회장 송현규)와 지난 5일 팜택스 회의실에서 매년 국시 합격생 대상 개국 세미나 개최에 상호 협력키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팜텍스와 전약협은 최근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국시 합격생들이 기업 입사와 병의원 진출에 다소 어려움이 따를 것으로 예상하면서 국시 합격 후 바로 개국을 하고자 하는 수요가 늘 것으로 보고, 개국 세미나를 통해 개국을 지원하기로 했다.

전국약학대학학생협회 송현규 회장은 “국시 합격생들에 있어 ‘개국’은 진로 결정에 있어 의미 있는 고려 대상 중 하나인데 팜택스를 통해 개국 관련 중요한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것은 매우 뜻 깊은 일”고 소감을 밝혔다.

양측은 내년 약사국시 합격생 대상 개국세미나를 국시 결과 발표 후 2월 하순경 진행할 예정으로, 코로나19 방역 단계에 따라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의 진행 방식은 추후 결정할 예정이다.

팜택스는 이번 MOU를 통해 진행할 개국세미나를 기존 개국세미나와 별도로 진행되며 국시 합격생 또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새로운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그간 팜택스는 대한약사회와 공동으로 개국약사와 근무약사 중심의 개국 세미나를 진행해 왔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