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학정보원, ‘맞춤 OTC 선택가이드’ 개정증보판 발간
통증질환·호흡기질환·피부질환·안과질환 등 10개 파트 구성
김정일 기자 jikim@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0-05-21 09:36   
약학정보원이 최근 ‘맞춤 OTC 선택가이드’의 개정증보판을 발간했다.

‘맞춤 OTC 선택가이드’는 약국의 일반약 업무 흐름에 따라 콘텐츠가 실용적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해하기 쉬운 상세한 해설로 일반약 관련 업무에서 활용도가 높다는 설명이다.

2016년 초판 발행 후 4년 만에 발간된 ‘맞춤 OTC 선택가이드’ 개정증보판은 그간 의약학 분야의 변화와 흐름을 반영해 최신의 정보로 업데이트했다. 이번 개정증보판은 약국 상담이나 실생활에서 많이 접하는 여섯 개 질환에 대한 선택가이드를 보강해 총 10개의 파트(△ 통증질환 △감기 및 호흡기질환 △피부질환 △안과질환 △구강질환 △위장질환 △장 질환 △여성 질환 △그 밖의 질환 △영양요법 및 기능개선)로 개편했다.

피부질환으로 ‘탈모’, ‘여드름·기타 피부질환’, ‘비듬·이·곤충 교상’이, 기타 질환으로 ‘기생충 감염’이 추가됐다. ‘알레르기성·염증성 안과 질환’, ‘시력감퇴·눈의 피로·야맹증’을 추가해 새롭게 안과 질환 파트로 구성됐다.

약학정보원 최종수 원장은 “이번 개정증보판은 피부 및 안과 질환을 중심으로 다빈도 질환을 보강하고 관련 분야의 최신 경향을 반영하고자 했으며, 본서가 일반의약품의 활성화에 일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맞춤 OTC 선택가이드’ 개정증보판은 인터넷 서점, 약학 도서 판매 전문 서점, 전국 대형 서점 등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