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약국 병의원 카드결제도 변화...'비접촉'결제
니즈솔루션,환자가 직접 카드 넣어 결제 ‘카드단말기’ 서비스 시작
이권구 기자 kwon9@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0-04-29 07:37   수정 2020.04.29 12:26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영향이 장기화 되면서 감염관리를 위한 ‘비접촉 결제'가 이슈로 떠오르며, 카드결제를 받는 가맹점 일상에도 변화가 일고 있다.

(주)니즈솔루션은 카드를 주고 받지 않아도 되는 결제 방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비접촉 결제 방식은 병의원, 약국 진료 환자들이 직접 단말기에 꽂아 결제할 수 있게 하는 방식으로, 최근 코로나19 감염 주 원인 중 하나인 접촉을 피할 수 있기에 감염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라는 실제 사용자들 평이다.

또 비접촉 결제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병의원 약국 카드 결제 속도가 빨라지고, 삼성페이 결제도 비접촉으로 가능해 병의원, 약국에서 결제를 받는 편리함도 같이 추구할 수 있다.

니즈솔루션은 가맹점이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추후에도 편리한 결제 방식을 이용할 수 있게 하고자 비접촉 결제 방식을 연구하고 개발해 필드테스트까지 완료했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병의원 및 약국에서 설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니즈솔루션 관계자는 " 최대한 빠르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상용화해 많은 문의를 받고 있다"며 " 회사에서는 카드단말기에 관한 전반적인 상담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