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여대–위드팜, 3기 약무행정사무원 수료생 배출
254시간 전 양성과정 마친 행정실무과 19명에 수료증
김정일 기자 jikim@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19-12-23 14:07   

한양여자대학교 행정실무과(학과장 하상군)와 약국체인 (주)위드팜(대표이사 이상민)이 약국 직원 전문교육으로 진행하고 있는 국내 최초 대학 내 특성화과정인 '약무행정사무원 양성과정'이 제3기 수료생을 배출했다. 

지난 달 20일 한양여대에서 열린 수료식에서 약국실습 44시간을 포함해 총 254시간의 전 과정을 마친 19명의 수료생은 이날 수료증을 받고, 새로운 시작을 다짐했다.

2학기 한학기 동안 행정실무과 내에서 이 과정을 신청한 19명의 수강생은 약국행정학, 약국관리학, 약국용어, 약국전산학, 약국의사소통 등 총 5개 과목으로 구성된 과정을 이수했다.

올해 3기 수료생들도 교육과정 전반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고, 특히 약국 취업면접 특강, 약국 커뮤니케이션이 재미있었으며, 전산실습 과목은 취업과 동시에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실제적으로 도움이 된다고 평가했다. 아쉬운 점은 좀 더 다양한 약업계 진로를 알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었다고 한다.

한편, 위드팜은 수료 이후에도 수료생들이 지속적으로 취업하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고 있다고 한다. 또 기 배출한 1, 2기생과 더불어 3기생들도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온오프라인 모임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한양여대와 위드팜은 2020년 진행할 4기생은 보다 넓은 스펙트럼의 실무교육으로 보강해 약국뿐만 아니라 좀 더 다양한 약업계 취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한층 심화된 과정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수료식을 마친 학생들은 바로 취업이 가능하며, 채용을 원하는 약국은 이번 교육과정을 위탁, 진행한 위드팜 고객지원부에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