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갱년기를 그냥 무시했다간 중증질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 적절한 대응이 중요하다.
WHO(세계보건기구)는 여성 난소 기능이 상실되어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의 분비가 없어지는 시기를 갱년기라고 정의한다.
갱년기는 대부분 45~55세 전후에 발생한다. 에스트로겐은 자궁과 유선의 발육, 여성의 2차 성징 발현, 생리 상태, 성주기의 조절, 임신 유지 등 성 기능뿐 아니라 머리, 심혈관, 뼈까지 거의 모든 생체기능을 조절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갱년기에는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급격히 감소함에 따라 다양한 갱년기 장애를 동반한다. 대표적인 갱년기 장애로는 안면홍조, 불면증, 신경질, 가슴 두근거림이 있으며 사람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갱년기 증상을 방치할 경우 악화되어 골다공증과 심혈관질환 등 중증질환 발생률이 높아진다. 갱년기 여성 건강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여성이 늘고 있다.
영양치료전문기업 그린스토어(대표 박영창)가 갱년기 여성 건강을 위한 ‘회화춘’을 출시했다.
회화춘은 회화나무 열매 추출물과 비타민 B1, 비타민 B6, 비타민 C, 비타민 D가 함유되어 있다.
회화나무 열매 추출물은 인체적용시험 결과 갱년기 지수(KI:쿠퍼만 인덱스) 개선이 확인되어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안전하고 효과적인 원료이다. 회화나무 열매에 함유되어 있는 소포리코사이드(Sophoricoside)는 생리 활성이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갱년기에 도움이 되는 엄선된 부원료 생선 콜라겐, 갈근 추출물, 석류 추출물, 울금 추출물, 글루코사민황산염, 결명자 추출물, 대두 이소플라본이 함유되어 있다.
그린스토어 관계자는 “갱년기는 여자라면 자연스레 겪게 되는 시기”라며, “호르몬 변화로 인해 육체적, 정신적으로 여러 가지 변화를 맞게 되기 때문에 건강관리가 특히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회화춘은 1개월분(430mg x 60캡슐)이며, 전국 그린스토어 가맹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