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약, 고양교육지원청 선정 고교생 9명 장학금 전달
최재경 기자 cjk0304@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19-08-02 16:54   
고양시약사회(회장 김은진)는 2일 아람누리에서 고양시 교육지원청으로 사전 협조 요청한 관내 고등학생 9명에게 장학금 450만원을 전달했다.

고양시약은 매년 개최하는 ‘사회공헌사업기금마련 다과회’성금을 통해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전달하는 뜻깊은 행사를 마련해 청소년의 미래와 약사회가 함께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장학금 전달에는 김은진 회장, 이경희 여약사담당 부회장, 김미경 회원소통이사, 학생 가족등 10명이 참석했다. 또한 지난 7월 8명의 의약품 안전사용 강사 동시 파견 금연교육이 있었던 고양동산고의 학생 2명도 수혜자로 참석했다.

김은진 회장은 "꿈이 있는 사람, 준비하는 사람에게 미래가 있고 다양한 분야에서의 기술과 지식이 겸비될 때 사회는 발전할수 있다"면서 "청소년들에게 닥친 시련과 힘든 순간도 꿈을 향해 나아가면 반드시 그 꿈을 이룰 수 있으며, 미래에 밝게 성공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고 싶다"고 말했다.

이경희 부회장 "우리의 미래를 안고 있는 청소년의 역할이 어느 때 보다 활기차 보이고 힘이 있어 보인다"며 참석한 수혜 학생들을 격려했고, 김미경 이사도 "참석한 학생들이 모두 꿈을 이루고 우리가 다시 만났을 때는 분야의 전문가로 함께 할수 있으면 좋겠다"며 격려했다.

고양시약은 청소년 장학사업 이외에도 매년 청소년을 위해 6000여명의 학생에게 약물오남용 예방교육과 금연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사회공헌사업을 위해 시약사회는 오는 9일 일산동구 보건소 건강누리홀에서   2019년도 사회공헌기금 마련을 위한 행복나눔 다과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