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리테일 건강 시장에서 약국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출범한 기업연합체 팜듀홀딩스(회장 신완균)가 약국전용 신규 건강식품 브랜드 '더나은비타'를 런칭했다.
더나은비타는 리테일 건강식품 시장에서 약국의 경쟁력과 신뢰도 강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된 가성비 중심 브랜드로, 기획부터 생산까지 회원약사들이 참여해 좋은 원료와 정성을 담은 신뢰성 있는 제품으로 유통단계도 최소화해 가격경쟁력을 확보하고, 약국 보다 온라인에서 더 높은 가격으로 노출시키는 리버스쇼루밍 기법을 접목한다.
팜듀홀딩스 신완균 회장은 “더나은비타는 약사를 기반으로 한, 약사에 의한, 약사를 위한 시스템을 구현하자는 팜듀홀딩스의 철학을 잘 반영한 사례가 될 것"이라며, "리테일 건강시장을 약국으로 끌어오는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7월말 초도 런칭 된 더나은 '생생 유산균17종'과 '생생 프리바이오틱스'가 팜듀홀딩스 회원사인 데이팜 힙스체인과 팜투플러스 뉴트리파마 회원약국을 중심으로 공급 시작됐고, 연이어 크릴오일, 콜라겐워터젤리, 숙취해소음료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될 계획이다.
한편, 팜듀홀딩스는 데이팜, 팜투플러스, 팜투게더, 팜스메틱, 리앤씨바이오, 씨엔에이바이오텍과 미주법인 버팔로헬스까지 총 7개 파트너사가 대통합을 통한 혁명적 동반성장을 이루기 위해 2019년 출범한 기업연합체다.
팜듀(Pharm-Du)는 약학을 기반으로 약사들이 시작해 건강한 세상을 만들어가자는 뜻으로, 약사와 약리학에 기반 한 제약산업(Pharmacist, Pharmacology, Pharmaceutical Industry)의 의미를 담은 '팜(Pharm)'과 건강에 유용하고 유익한 것들을 개발하고(Development, Useful), 뜻을 같이하는 모두가 함께하고 널리 전파한다(Duo, Education)는 의미의 '듀(Du)'가 합쳐진 명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