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국협동조합 신임 이사장에 김보원 약사
총회, 새해 예산 1억4,277만원 등 승인…인터넷쇼핑몰 다각화 등 추진
김정일 기자 jikim@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19-03-27 22:30   
대한약국협동조합 신임 이사장에 김보원 부이사장이 선임됐다.

대한약국협동조합(이사장 이진희)은 지난 23일 오후 7시 부천시약사회관에서 제6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지난해 결산과 올해 예산 등을 심의했다. 또한 임원 선출을 통해 김보원 부이사장을 신임 이사장으로 선출했다.


이진희 이사장은 지난 5년 동안의 활동을 회고하며 “협동조합은 조합원 모두가 주인인 만큼 주인의식을 가지고 서로 돕는 가운데 조합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자”고 당부했다.

신임 김보원 이사장은 “6년 전 약사사회가 의약품 슈퍼 판매, 법인약국 등 위기 상황에 처했을 때 상생, 협력을 실천할 수 있는 공동체약국 개념으로 우리 조합은 출발했다. 아직도 그 위기 상황은 진행 중이기에 우리는 멈출 수가 없다”고 밝혔다.

김 이사장은 “잠시 느슨해진 신발 끈을 다시 질끈 묶고 조합 발전을 위한 새로운 출발에 힘을 보태달라”며 “새로 시작하는 임원들과 운영진이 힘을 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격려로 응원해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5년 동안 이사장으로 조합 발전에 크게 기여한 이진희 전임 이사장에게 조합원들의 정성을 담은 공로패로 전달했다.
 
이날 조합은 △인터넷 쇼핑몰 다각화 모색 및 활성화 마련 △조합원의 날 정례화 및 활성화 마련 △약국경영 활성화 지원 및 컨설팅 지원 사업 △지역사회 주민의 건강관련 교육, 홍보, 지역사회 사회복지 시설에 나눔과 후원 활동 등에 관한 사업계획을 심의했고, 2019년 예산 1억4,277만원을 승인했다.

한편 이날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금상 : 장순옥(금보약국)
△은상 : 이진희(큰마을약국),
△동상 : 민원정(한사랑온누리약국), 임희원(단골약국), 김서영(상동종로약국), 원남숙(지매약국)
△최우수상 : 윤선희(부부약국),지석진(주례늘푸른약국), 김보원(메디팜큰약국)
△우수상 : 최정숙(송내온누리약국)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