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주시약사회 김성효 회장 유임
제58차 정기총회, 강경훈 총회의장 추대
경남지사 탁점학 기자 news@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19-01-21 09:27   수정 2019.01.21 09:48

 

경남 진주시약사회 (회장 김성효)는 19일 오후 6시부터 진주동방호텔 2층 라일락홀에서 제58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김성효 회장과 강경훈 총회의장을 만장일치로 추대하고 감사에 김병훈(성모약국) 김진숙(위생약국)약사를 선출했다. 
 
김성효 회장은 “약사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약사회의 발전과 지역사회에서 위상을 높여준 회원들에게 고마움”을 표하고 “ 진주시약사회는 지난해 경상남도 체육대회 및 장애인 체육대회에 임시약국을 개설하여 관람객들에게 봉사활동으로 경상남도로 부터 표창장을 받았다”고 했다.

이어 “청소년들에게 약물 오남용의 심각성과 악물의 올바른 사용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 시키기 위해서 주입식 실내 강의보다 학교에서의 부족한 신체활동을 이용한 프로그램을 야외(진주성광장)에서 진행하여 청소년의 교육적 가치를 동시에 충족시킴으로서 자기주도적 결정으로 신체와 정신을 튼튼히 하고자 학생들에게 5회에 걸쳐 1410명에게 약물 오남용 방지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에서는 2018년도 결산 승인의건과 2019년도 사업계획및 예산안을 상정하여 6천3백여만원의 예산안을 집행부 원안대로 승인했다.
 
총회에는 조규일 진주시장, 이원일 경남도약회장, 최종석 경남도약회장 당선인, 류길수 창원시약사회장, 성환길 국제대학교 석좌교수,이종원 자문위원 등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회갑을 맞은 큰길약국 박용석 약사에게 금뺏지를 증정했다.

이날 대한약사회 정기총회 휴일실시, 약품포장에 처방의약품 청구코드 표시 등을 건의했다.
 
<수상자>
 *진주시약사회장 감사장: 김진섭 최용호(경남동원약품)  노칠섭(청십자약품) 오수준(복산약품)
 *경상남도약사회장 표창 상신: 류태현약사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