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약사회 신임 회장으로 이은경 후보가 당선됐다.
19일 대한약사회관 4층 강당에서 진행된 제31회 서초구약사회 정기총회에서 이은경 후보(기호 1번)은 총 223표 중 144표를 얻어 79표를 얻은 이시영 후보(기호 2번)를 65표차로 누르고 당선의 영광을 누렸다.
이 당선인은 "회원이 원하는 젊고 패기있는 역동적 약사회를 마음에 새기고 분회를 이끌어 가겠다"며 "회원들에 다시한번 감사하고 오로지 회원을 위해 앞으로 3년 노력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이은경 당선인은 성균관대 약대를 졸업, 서초구약사회 여약사회부회장을 역임했다.
공약사항으로는 약국경영 활성화 및 약사회 자산 늘리기, 불용재고 해결, 고품질 애듀팜 강의 활성화 등을 약속했다.
지난 3년간 서초구약사회를 이끌어 온 권영희 회장은 "서초구약은 청년의 역사를 시작하고 있다. 약사 1번지 서초구라는 자부심으로 신뢰받는 약사상을 만들고자 한다"며 "끊임없는 발전의 동력을 놓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차기 집행부를 응원했다.
총회의장은 권영희 직전 회장과 최미영 전 회장이 후보로 나서 거수를 통해 권영희 직전 회장이 선출됐으며, 감사에는 박현주, 이현희 약사가 선출됐다. 지부와 대한약사회 파견 대의원 선출 건은 총회의장과 신임 회장에게 위임했다.
총회는 회원 667명 중 참석 226명, 위임 93명으로 총 319명이 참석해 성원됐다.
한편, 서초구약사회는 2019년 예산액 2억 618만원을 원안대로 승인했으며, 회비는 동결했다.
※ 수상자 명단
서울시약사회장 표창:김연순 약사(다보약국), 강희경 약사(사당 13번약국)
서울시의회의장 표창:이은경 약사(모닝온누리약국), 류일선 약사(굿모닝 약국)
이혜훈 국회의원 표창:강미선 약사(장수알파약국), 안지원 약사(세븐약국)
박성중 국회의원 표창:손종옥 약사(자연약국), 고정숙 약사(영남약국)
박경미 국회의원 표창:최수영 약사(해맑은약국), 정미란(메디팜동양약국)
서초구청장표창 :정소연 약사(기쁨약국), 정옥희 약사(서초로하스약국)
서초구약사회장 표창패 :김애선(메디팜메트로약국), 권은영(서울성모병원)
서초구약사회장 감사패 : 김솔지(중외제약), 이상용(동화약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