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비욘드 미트, 식물성 버거 식품 ‘월마트’ 입점
미국 내 2,000여 매장에 공급 개시..BBQ 스타일 스테이크 포함
이덕규 기자 abcd@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5-10-31 17:51   수정 2025.10.31 17:52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인근도시 엘 세군도에 본사를 둔 비건(vegan) 식품기업 비욘드 미트(Beyond Meat)는 식물성 대체육류(또는 육류 대체식품) 분야의 리더기업 가운데 하나로 알려진 곳이다.

비욘드 미트가 자사의 일부 식품들을 미국 전역에 산재한 ‘월마트’의 2,000여 매장에 공급한다고 지난 21일 공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비건식품과 식물성 대체육류에 대한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크게 확대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

이날 발표로 ‘월마트’는 비욘드 미트의 대표식품 가운데 하나인 ‘비욘드 버거’의 새 포장 식품 ‘비욘드 버거 6-팩’(Beyond Burger 6-Pack)를 처음으로 취급하는 미국 내 첫 번째 전국구 소매유통기업의 한곳으로 이름을 올릴 수 있게 됐다.

비욘드 미트의 창업자인 에단 브라운 대표는 “우리가 발매하는 식품들의 공급망이 ‘월마트’까지 포함해 확대될 수 있게 된 것을 환영해 마지 않는다”면서 “한층 더 많은 수의 소비자들이 비욘드 미트의 청정하고 영양가 높은 식물성 단백질 식품들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게다가 다수의 가정들이 치솟는 식료품비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일반 햄버거와 동등한 맛을 나타내면서도 가격은 저렴한 우리의 ‘비욘드 버거’ 대형포장 식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된 것에 고무되어 있다고 브라운 대표는 덧붙였다.

‘비욘드 버거’는 21g의 단백질, 아보카도 오일에서 추출된 2g의 포화지방을 포함한 가운데 콜레스테롤과 유전자 변형(GMOs) 식재료는 함유되어 있지 않은 건강 친화적인 식물성 대체육류이다.

이와 관련, ‘비욘드 버거’는 대규모로 이루어졌던 한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최소한 50%의 응답자들이 일반적인 쇠고기 버거와 맛이 동등하거나 오히려 더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는 답변을 얻었던 식품이라는 것이 비욘드 미트 측의 설명이다.

비욘드 미트는 ‘비욘드 버거’와 함께 ‘비욘드 치킨 피스’(Beyond Chicken Pieces)와 ‘비욘드 스테이크 코리안 BBQ-스타일’도 함께 ‘월마트’ 매장들에 공급하게 됐다.

‘비욘드 치킨 피스’는 현재 미국시장에서 발매되고 있는 빵가루를 입히지 않은 식물성 치킨 가운데 가장 발빠르게 매출이 확대되고 있는 식품이라는 것이 비욘드 미트 측의 전언이다.

아울러 미국 내 슈퍼마켓에서 올해 최고의 식품 가운데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비욘드 미트 측은 또한 ‘비욘드 스테이크 코리안 BBQ-스타일’의 경우 맛과 향기를 첨가한 식물성 스테이크로 가장 발빠르게 매출이 향상되고 있는 식품의 하나라고 언급했다.

20g의 단백질과 1g의 포화지방이 함유되어 있을 뿐, GMO 식재료 또는 콜레스테롤은 포함되지 않았다고 한다.

미국시장에서 대표적인 대체육류(또는 육류 대체식품) 기업으로 질주하고 있는 비욘드 미트의 행보를 지켜볼 일이다.

전체댓글 138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