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제약, ‘대구 약사 팜페어’서 탈모 의약품 ‘미녹시딜 바이그루트’ 집중 조명
도미나크림·미녹시딜 바이그루트 등 대표 OTC 소개… 현장 복약 상담 정보 제공
이권구 기자 kwon9@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5-07-01 12:35   수정 2025.07.01 12:39

태극제약이 지난 6월 20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5년 대구 약사 팜페어 및 연수 교육(이하 대구 팜페어)’에 참가해 실무에 도움이 되는 복약 상담 사례 중심 부스 운영을 통해  기미 치료제 ‘도미나크림’과 함께 탈모 치료제 브랜드 ‘미녹시딜 바이그루트’ 시리즈 제품을 소개했다.

‘미녹시딜 바이그루트겔5%’는 롤온 타입 겔 제형으로, 액상 제품 특유 흘러내림 없이 탈모 부위에 직접 바를 수 있어 사용 편의성을 크게 높인 제품이다.

태극제약 담당자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보건의료빅데이터 통계(2020~2023년, 탈모 상병코드 기준)에 따르면 탈모로 병원을 찾은 환자 수는 연간 약 30만 명 수준이며 매년 증가 추세”라며 “미녹시딜 바이그루트액5%와 미녹시딜바이그루트겔5%는 남성형 탈모증(안드로젠 탈모증) 효능효과를 가진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일반 의약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태극제약은 도미나크림 외 ▲흉터치료제 '벤트락스겔', ▲멍치료제 '벤트플라겔', ▲여드름 흉터치료제 '아크스카클리어겔' 등 피부 질환에 효과적인 다양한 일반의약품을 약국에 유통하고 있다.

회사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팜페어 참가를 통해 지역 약사회와 소통을 강화하고, 자사 일반의약품에 대한 이해를 높일 계획이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