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약 OEM 전문기업 네오메디칼제약(대표 이상돈)이 최근 천연 유래 성분으로 목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캔디 ‘상쾌한 목쿨’을 새롭게 출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목쿨’은 도라지맛과 프로폴리스맛 2종으로 구성됐으며, 각각 도라지농축액, 오미자농축액, 프로폴리스추출물, 유칼립투스오일, 아카시아꿀 등 자연 유래 성분을 주원료로 해 목의 불편함을 완화하고 상쾌한 청량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네오메디칼제약 측은 “목이 칼칼하거나 건조할 때, 사탕처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환절기와 미세먼지 시즌에 효과적인 제품”이라며 “HACCP 인증 생산시설에서 제조돼 안전성과 품질까지 확보했다”고 강조했다.
각 제품은 40g(4g×10정) 단위로 구성돼 휴대가 간편하며, 약국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네오메디칼제약은 ‘목쿨’ 상표출원중이며 목쿨 출시를 시작으로, 생활 밀착형 기능 제품 라인업 확대에 주력할 방침이다. 또 약국 전용 제품부터 일반 소비자 대상 OTC까지 유통 다변화 전략도 본격 추진하고 있다.
한편, 네오메디칼제약은 2003년 창립 이래 치약, 의약외품, 건강보조식품 등을 중심으로 꾸준히 성장해 온 기업으로, 최근 치약 OEM·ODM 파트너십 확대와 함께 글로벌 수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